‘21세기 목회 뉴 트렌드와 2016 목회 계획 세미나’ 열린다
상태바
‘21세기 목회 뉴 트렌드와 2016 목회 계획 세미나’ 열린다
  • 이대웅 기자
  • 승인 2015.11.2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체성과 방향성을 상실한 채 내부 기득권 싸움과 목회자의 부도덕함이 드러나며 세상의 비난과 공격을 받고 있다.

11월 30일 새에덴교회서… 처치 플랜팅과 지속성장 대안 등 제시 예정. 21세기 목회 키워드는 무엇일까? 2016년 목회 계획은 어떻게 세워야 할까? 시대와 사람, 목회 환경, 교회 스타일 변화에 대한 명쾌한 해석과 진단, 그리고 커뮤니티 교회를 넘어 처치 플랜터를 중심으로 한, 전혀 새로운 네트워크 교회론과 목회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Like Us on Facebook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가 11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새에덴교회 3층 프라미스홀에서 전국 목회자와 사모 및 신학생(중직은 담임목사와 동행 시 가능)들을 대상으로 ‘21세기 목회 뉴 트렌드와 2016 목회 계획 세미나’를 개최하는 것.

한국교회 추락은 과연 어디까지인가? 특별히 중소형교회가 위기를 맞고 있다. 역사의 흐름, 시대 변화, 사람과 문화, 목회 환경 트렌드에 대한 신지식을 얻지 못하고 기존 목회 스타일만 고집하면 퇴보할 수밖에 없다. 이제 21세기를 주도할 새로운 교회론을 정립하고 창조적 목회 패러다임을 디자인해야 할 때이다.

한국교회는 민족의 근대화·산업화의 정신적 본류였다. 그러나 급속한 경제 성장과 더불어 한국교회도 성장주의·속도주의에 편승하면서 물량화·자본주의화·세속화됐다. 결국 교회의 거룩성을 잃어버리고 정체성과 방향성을 상실한 채 내부 기득권 싸움과 목회자의 부도덕함이 드러나며 세상의 비난과 공격을 받고 있다. 지금 한국교회가 21세기에 걸맞는 교회론과 목회 패러다임 전환을 하지 못하면, 계속해서 정체 내지는 마이너스 성장을 하게 될 수밖에 없다.

소강석 목사는 23평 가락동에서 개척한 이래, 영성 훈련과 더불어 끊임없는 목회 연구와 자기계발을 통하여 광야의 영성, 현대적 지성, 문화 감성의 조화를 이룬 목회자로 평가받고 있다. 그래서 맨손으로 시작해 신도시에서 3만 5천 명 규모 대형교회를 이룬 드라마틱한 목회 스토리는, 지금도 수많은 개척 목회자들의 가슴에 꿈과 희망을 주고 있다.

무엇보다 그는 일찍이 “개교회 성장을 넘어서 교회의 연합과 상호 네트워크를 통한 공유 목회 및 동반 성장만이 한국교회가 위기를 극복하는 유일한 대안”이라고 호소하며, ‘캐슬 빌더’를 넘어 ‘킹덤 빌더’로서 한국교회의 연합과 일치, 사회적 영향력 확대를 위한 사역에 앞장서며 투혼을 발휘하고 있다.

그는 이를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생명나무 목회와 목회 계획 세미나’를 개최하여 국내외에서 10만여 명의 목회자 및 성도와 함께 새에덴교회 성장에 대해 나눴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2000년 뉴 밀레니엄을 맞이한 한국교회가 막연한 장밋빛 기대감만을 가진 채 시대 변화를 대비하지 못함으로써 정체와 위기를 맞게 된 근본 문제와 현안을 진단한다. 더불어 사회 각 분야의 저명한 미래학자 및 교회성장학자들과 함께 심도 있게 연구한 새로운 21세기 교회론과 목회 패러다임, 임상적 목회 플랜을 제시한다.

소강석목사는 “우리 사회는 지금 평생 교육 시대로 가고 있다. 목회자도 끊임없이 연구하고 새로운 지식을 들어야 한다. 그래야 세상의 흐름이 보이고 시대 변화를 대비할 수 있다”며 “단 하루 짧은 시간이지만, 향후 10년을 대비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교회론, 교회 플랜팅을 위한 4트랙, 중소 교회 플랜팅과 부흥을 위한 대안과 전략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 강의주제
제1강 : 20세기 교회와 21세기 목회환경 변화

제2강 : 처치 플랜팅과 지속성장 대안(21세기 목회 뉴 트렌드)
제3강 : 2016 목회계획의 실제

❍ 세미나 개요
일 시 : 2015년 11월 30일(월) 오전 10시 ~ 오후 5시30분
장 소 : 새에덴교회 3층 프라미스홀
주 최 : 새에덴교회(담임목사 소강석)
대 상 : 전국 목회자 및 사모, 신학생(중직은 담임목사님과 동행시 가능)
등 록 비 : 1만원(미자립교회 목회자 및 신학생 무료)
등록기간 : 2015년 11월 10일(화)~29일(주일) / 당일 등록 가능
등록신청 : 새에덴교회 홈페이지, 이메일, 팩스, 우편으로 신청가능
신청문의 : 031-270-5714 (팩스 031-896-6170)
홈페이지 : www.saeeden.kr
이 메 일 : dokoo72@naver.com
주 소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100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