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우리가 열광하는 한나 아렌트의 모든 것
상태바
(신간) 우리가 열광하는 한나 아렌트의 모든 것
  • 박동현 기자
  • 승인 2019.09.15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 아렌트는 전체주의를 비판하고 참여민주주의를 옹호한 정치철학자다. 최근 한국에서 발생한 촛불집회에서 가장 많이 인용된 철학자이기도 하다.

그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동의 세상을 이뤄가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지 아는 참된 지식인이었다.

책은 이런 한나 아렌트의 삶과 저서를 토대로 시대사의 흐름과 결합해 소설처럼 흥미진진하게 펼쳐내고 있다.
© 뉴스1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한나 아렌트는 전체주의를 비판하고 참여민주주의를 옹호한 정치철학자다. 최근 한국에서 발생한 촛불집회에서 가장 많이 인용된 철학자이기도 하다. 그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동의 세상을 이뤄가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지 아는 참된 지식인이었다.

책은 이런 한나 아렌트의 삶과 저서를 토대로 시대사의 흐름과 결합해 소설처럼 흥미진진하게 펼쳐내고 있다.
한나 아렌트는 마르틴 하이데거, 발터 벤야민, 카를 야스퍼스, 베르톨트 브레히트 등 당대 최고 지식인들과 교류했다. 책은 아렌트의 전기이자 동시에 이런 지식인들에 대한 입문서 역할도 한다.

특히 책에는 하이데거와의 사랑이야기가 적혀 스승에 대한 종속적인 위치에 있던 아렌트가 하이데거 철학의 한계를 극복해나가는 과정, 20세기 정치와 철학의 여정 등을 파악하게 한다. 오늘날 우리가 한나 아렌트에 열광하는 이유를 알 수 있는 책이다.

◇ 한나 아렌트 / 알로이스 프린츠 지음 / 김경연 옮김 / 이화북스 / 1만5000원

Like Us on Facebo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