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미래?'…1인 방송 관련 도서 1년새 2배 증가
상태바
'유튜브가 미래?'…1인 방송 관련 도서 1년새 2배 증가
  • 박동현 기자
  • 승인 2019.10.0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버(1인 크리에이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관련 유튜브·동영상 제작 관련 도서의 수요 또한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7일 인터파크가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컴퓨터·인터넷 도서 카테고리의 1인 방송 관련 도서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카테고리 내 지난해 연간 베스트셀러 1위가 '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선양미, 길벗)로 사무업무 관련 도서였던 것과 달리 올해 연간 베스트셀러 1위(10월4일 기준)에는 1인 방송 관련 도서인 '비됴클래스 하줜의 유튜브 동영상 편집'(하지원, 한빛미디어)이 이름을 올렸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티'가 국제방송영상마켓(BCWW)2019에서 강연하는 모습./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유튜버(1인 크리에이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관련 유튜브·동영상 제작 관련 도서의 수요 또한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7일 인터파크가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컴퓨터·인터넷 도서 카테고리의 1인 방송 관련 도서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카테고리 내 지난해 연간 베스트셀러 1위가 '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선양미, 길벗)로 사무업무 관련 도서였던 것과 달리 올해 연간 베스트셀러 1위(10월4일 기준)에는 1인 방송 관련 도서인 '비됴클래스 하줜의 유튜브 동영상 편집'(하지원, 한빛미디어)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연간 베스트셀러 10위 안에 '15초면 충분해 틱톡!'(4위, 옐언니, 베가북스) 등 4개의 1인 방송 관련 도서가 이름을 올려 지난해 1개 도서만 이름을 올린 것과 비교했을 때 트렌드가 바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들 도서의 구매 연령층은 30대 61%, 20대 31%, 10대 3% 등의 순으로 집계되며 30대가 1인 방송 관련 도서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것으로 보여졌다.

김지현 인터파크 컴퓨터·인터넷 카테고리 도서 담당 MD는 "최근 몇 년간 우리나라를 강타한 코딩 열풍으로 한동안 코딩 관련 도서의 수요가 증가했었다"며 "이번 1인 방송 관련 도서 또한 트렌드를 바탕으로 수요가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Like Us on Facebo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