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쿠란에 따라 낙타를 가장 잔인하게 공개 도살..
상태바
<동영상> 쿠란에 따라 낙타를 가장 잔인하게 공개 도살..
  • 동영상 박동현/글 노승현기자
  • 승인 2015.12.25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랄, 익산 이어, 강원도도 춘천·원주·평창·강릉에 할랄 타운 조성 추진
▲ 할랄, 가장 잔인한 방법으로 가축을 도살 합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있는 강원도가 무슬림 시장을 겨냥해 무슬림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할랄 타운 및 할랄도축장, 할랄식당, 무슬림 기도처 조성 계획 등을 밝히고 나서 논란이 일고 있다. 강원도는 또 2016년 세계이슬람경제포럼과 공동으로 동아시아 할랄포럼을 개최하고, 2017년 총 3천명 규모의 세계이슬람경제포럼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Like Us on Facebook

이는 사실상 강원도에 이슬람을 대거 받아들이겠다는 의미다. 기독교인 등의 강력한 반발에도 불구하고 박근혜 정부 주도로 익산에 할랄식품 전용단지가 조성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지자체인 강원도까지 할랄 단지를 조성하겠다고 밝히면서 앞으로 할랄 단지 조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가 이슬람에 의한 테러로 홍역을 치르면서 이슬람에 대한 극도의 경각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한국은 정부는 물론 지자체까지 이런 상황에 역행하면서 돈에 눈이 멀어 오히려 스스로 이슬람을 끌어들이고 있는 모양새다.

이슬람에서는 이슬람 교리나 이민 등에 대한 거부감이 심해 이슬람화가 쉽지 않은 한국의 이슬람화를 위해, 한국인들이 경제와 건강에 대해 민감하다는 것을 파악하고 '할랄'을 주요 전략으로 내세운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기독교인들을 중심으로 거센 반대운동이 일어나고 있고, 강원도의 할랄 타운 조성 계획에 대해서도 기독교인들이 반대하고 나섰다.

'나라사랑 시민모임'(대표 정형만)은 21일 강원도청 앞에서 반대 집회를 열고 성명서를 통해 "강원도가 동계올림픽 전 춘천, 원주, 평창, 강릉에 할랄 타운을 조성하여 상품을 개발한다는 데 심각한 우려를 금할 수 없다"며 "강원도의 이슬람 편향 정책은 결국 IS를 비롯한 이슬람 극단주의 및 테러 세력을 끌어들일 것"이라면서 할랄 타운 조성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나라사랑 시민모임 회원 70여 명은 또 "강원도의 계획은 이슬람의 속성을 전혀 모르고 진행하려는 무지한 행정이며, 정치와 종교를 분리하는 헌법에 위배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슬람을 단지 비즈니스로만 접근하면 엄청난 대가를 치를 것"이라며 "이슬람 이면의 무서운 배타적 폭력성이 세계적 테러의 주범이 된 것이 드러난 이때, 이슬람 주거 타운을 만들려는 강원도의 계획은 차후 엄청난 대가를 지불하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온건한 무슬림이 많다고 결코 안심해서는 안 되며, 언젠가 그들도 폭력적 무슬림으로 바뀔 수 있다는 교훈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또 "현재 정보 당국에서 외국인 1만3천여 명을 감시하고 있어도 대테러 방지법이 없어 추방, 처벌 조치를 할 수 없다"며 "이슬람 테러가 바로 눈앞에 현실인 이 때, 경제논리를 내세워 강원도를 벨기에 몰렌베이크와 같은 이슬람 테러 전진기지로 만들지 마라"고 요구했다.

이 단체는 할랄식품이 웰빙음식으로 선전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도 "할랄식품은 이슬람 율법에 의해 도축되고 가공되는 식품으로 청정식품과는 전혀 거리가 멀고 웰빙 건강식품이라는 증거도 없다"고 말했다.

이날 자유발언에서 류수열 대표는 "다른 나라에서도 할랄 식품을 먼저 들여보낸 후 무슬림이 들어갔다"며 "20여 개국에서 할랄 식품을 철수하는 상황에서 우리나라가 이를 유치하고 무슬림들에게만 혜택을 주는 데에 강력히 반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나라사랑 시민모임은 강원도에도 본격적으로 사무실을 세우고 할랄 타운 설립 반대를 위한 운동에 돌입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