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륜교회, 성탄 앞두고 958명 장기기증 서약
상태바
오륜교회, 성탄 앞두고 958명 장기기증 서약
  • 진미진 기자
  • 승인 2016.01.1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 김은호 목사가 좌,박진탁 이사장에게 헌금을 전달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제공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오륜교회(담임 김은호 목사)가 성탄을 앞두고 18일 금요기도회에서 장기기증 서약예배를 드렸다. 

Like Us on Facebook

이날 초청된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이사장 박진탁 목사는 '아름다운 기적'이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선한 사마리아인 이야기를 전했다. 그는 "말씀에 등장하는 선한 사마리아인처럼 우리도 고통받는 환자들의 진정한 이웃이 되기 위하여 생명을 나누는 일에 함께하자"며 "성탄절을 앞둔 이 시점에 장기기증 서약으로 예수님이 걸어가신 사랑의 길을 따라가자"고 했다.

국내에서 장기기증운동이 시작될 무렵인 1990년대 초반에 사후 각막기증 서약을 했다는 김은호 담임목사 부부는, 성도를 독려하며 뇌사 시 장기기증 서약서도 작성했다. 이날 무려 958명의 성도가 장기기증 서약에 참여하며 사랑을 전했다. 이는 2015년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를 통해 장기기증 서약예배를 드린 교회들 중 가장 많은 인원이었기에 큰 의미가 있었다.

또한 오륜교회는 지난 11월 진행된 다니엘기도회를 통해 모은 헌금 중 1,000만 원을 장기부전 환자와 장기기증운동 활성화를 위해 써 달라며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에 후원했다. 2005년 동생에게 신장을 이식받은 주은경 권사는 "신장이 모두 망가져 고통 속에서 지내던 저에게 친동생이 신장을 기증해 주었다"며 "장기기증의 소중함을 몸소 체험했기에, 오늘 오륜교회 성도가 다함께 드린 장기기증 서약예배가 더욱 감사하고 특별하다"고 했다.

한편 오륜교회는 매월 한 번씩 500여 명의 성도가 구제 물품 등을 들고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박진탁 목사는 "오륜교회의 장기기증 서약예배를 통해 많은 장기부전 환자들이 희망과 용기를 얻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다가오는 2016년에는 더 많은 교회들이 장기기증 서약예배를 통해 생명나눔 사역에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