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일터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길'
상태바
(신간소개) '일터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길'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0.04.11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숙한 그리스도인이란, 세상 가치가 지배하는 일터에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가기 위해 처절하게 영적 싸움을 하는 사람이다. 그러나 세상 속에서 주일만 그리스도인으로 살고 나머지의 삶에서는 그렇지 못한 사람이 많다. 우리는 모두 일터로 파송된 선교사이다.
일터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길 커버

기독경영연구원의 고문이자 초대 원장을 역임한 고려대 이장로 교수의 신간 '일터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길'이 출간되었다. 삶의 한 가운데서 하나님 나라를 찾다, 하나님 나라가 일터 위에!, 직장에서의 나와 교회에서의 나, 내 모습은 같습니까? 등

Like Us on Facebook

성숙한 그리스도인이란, 세상 가치가 지배하는 일터에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가기 위해 처절하게 영적 싸움을 하는 사람이다. 그러나 세상 속에서 주일만 그리스도인으로 살고 나머지의 삶에서는 그렇지 못한 사람이 많다. 우리는 모두 일터로 파송된 선교사이다.

주부는 가정이, 학생은 학교가 그 일터이다. 일터는 삶의 한가운데 있고, 모든 사람이 대부분의 삶을 보내는 곳이다. 그럼에도 많은 그리스도인이 일터에서 올바르게 사는 방법을 알지 못한다. 우리는 파송된 선교사로서 개인의 신앙을 바로 세우고 거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대인관계 속에서, 일터에 제자를 삼는 과정들을 설명한다.

우리는 신앙과 일터에서의 삶을 조화시켜야 한다. '교회 안에 갇친 교회', '세상과 단절된 한국 교회'가 아니라 세상으로 내려가 세상에서의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 이 책은 ‘일터에서 그리스도인은 누구이고, 일터 속에 하나님 나라를 어떻게 세울것인가’에 대해 질문하며 그 답을 말씀에서 찾도록 길을 제시한다.

또한 실제로 ‘일터 경영’을 하고 있는 여러 사례들과 일터 경영을 돕기 위한 묵상과 질문들을 통하여 많은 그리스도인이 성경적 리더로서 그 자질을 계발하고 세상 속에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일에 크게 헌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_이장로(편잡자 주:성함이 장로임)

저자는 청년의 때에 주기도문을 통해 소명을 깨닫고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 위에 이루어지기를 소망했다. 이후 세상을 변화시키는 크리스천 리더십을 개발하고 통일 한국을 예비하는 사회지도자 양성에 그의 삶 전체를 헌신하고 있다.

2001년에 한국리더십학교를 창립하여 20년간 교장으로 섬기면서 많은 크리스천 제자를 양성하고 있다. 그리고 경영학 교수로서 동료들과 함께 기독경영연구원을 설립하여 기업 세계에 하나님 나라를 구현하는 기초를 놓았고, 최근에는 한국교회지도자센터(한지터)의 일터위원장을 맡아 행복한 일터 만들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교육 봉사단 대표, 한반도평화연구원 원장, 한국국제경영학회장을 역임하는 등 사회봉사에 힘쓰고 있다.

고려대학교 상과대학,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뉴욕대학교(New York University)에서 국제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또한 고려대학교에서 교수로 봉직하면서 장로회신학대학원에서 신학(M. Div.)을 공부했다.

저서로는 《하나님 나라 리더십》(한국리더십학교 저, 두란노), 《교회경영학》(한국장로교출판사), 《국제경영》, 《무역개론》, 《국제마케팅》(이상 무역경영사) 등이 있다. 

■ 문의: 두란노 서원(http://www.durann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