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폰 갤럭시 S20 Ultra 카메라 기능.
상태바
삼성 스마트 폰 갤럭시 S20 Ultra 카메라 기능.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0.04.3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 카메라는 다음과 같다. 후면 카메라 - 기본 카메라 (9-in-1 방식) 1억 800만 화소 → 1,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4-in-1 방식) 4,000만 화소 → 1,000만 화소, 슈퍼 슬로우 모션, HD 720p 해상도 촬영에 한해서 480 fps 촬영으로 약 1초 동안 녹화된 동영상을 최대 32초로 늘릴 수 있다.
삼성 스마트 폰 갤럭시 S20 Ultra 카메라

삼성 스마트 폰 갤럭시 S20 Ultra는 픽셀 비닝 기술, 저조도 촬영 등 빛이 약한 환경에서 노이즈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적용한 기술로 설정에서 활성화 및 비활성화가 가능하다.

Like Us on Facebook

여러 개의 픽셀들을 1개로 묶는 기술로 기존보다 더욱 많은 양의 빛을 받아들여서 태생적으로 높을 수밖에 없는 저조도 촬영에서의 노이즈 현상을 완화시킨다.

단, 여러 개의 픽셀들을 1개로 묶기 때문에 해당 기술이 적용된 촬영 결과물의 화소 수는 기존보다 낮다. 삼성전자는 4개 픽셀을 묶는 기술을 Tetracell, 9개 픽셀을 묶는 기술을 Nonacell로 지칭하며 소니 세미컨덕터는 4개 픽셀을 묶는 기술을 Quad Bayer라 지칭한다.

지원 카메라는 다음과 같다. 후면 카메라 - 기본 카메라 (9-in-1 방식) 1억 800만 화소 → 1,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4-in-1 방식) 4,000만 화소 → 1,000만 화소

슈퍼 슬로우 모션, HD 720p 해상도 촬영에 한해서 480 fps 촬영으로 약 1초 동안 녹화된 동영상을 최대 32초로 늘릴 수 있다. gif 파일로 만들거나 배경 음악을 추가할 수 있으며 gif 파일은 리버스 루프, 포워드 루프, 스윙 등의 무한반복 모드를 적용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렇게 만들어진 결과물을 배경화면이나 잠금 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다고 한다.

삼성 스마트 폰 갤럭시 S20 Ultra 카메라

AR 이모지, 카메라로 촬영한 인물 사진을 기반으로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 기능으로 애플의 애니모티콘[과 유사한 기능이다. 눈, 코, 입, 뺨, 이마 등 100개 이상의 얼굴 특징 점을 인식 및 분석해 피사체의 표정을 실시간으로 따라 해서 동영상으로 촬영할 수 있고 헤어스타일 및 색상, 안경 착용 그리고 의상 등을 변경할 수 있다.

마이 이모지 스티커, AR 이모지를 통해 만들어진 이모지를 18개의 다양한 감정 표현이 가능한 이모티콘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한 기능이다. 기본 키보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경우 문자메시지 및 SNS 등 애플리케이션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월트 디즈니 컴퍼니와 협력을 통해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소유하고 있는 콘텐츠 IP를 이용한 이모지 스티커를 사용할 수 있다.

슈퍼 스테디 액션캠, OIS 기술이 적용된 카메라 모듈과 소프트웨어 보정 능력 개선을 통해서 흔들림 없는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기본 카메라와 망원 카메라 중 하나를 선택해 촬영을 진행하나 광각 카메라 역시 동시에 촬영을 진행해서 기본 카메라의 흔들림을 보조한다.

단, Full-HD 해상도 촬영을 할 때에 한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 8K 동영상 촬영 지원, 8K 해상도에서 24 fps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이 때, 캡처를 하면 3,300만 화소의 사진 촬영 결과물로 저장이 된다.

프로 모드 강화, 기존에 있던 프로 모드가 강화되어 최대 1/12,000 초까지 셔터 스피드를 설정할 수 있다. 이는 사진 촬영과 동영상 촬영 모두 적용된다.

AF 개선, 안드로이드 10 마이너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으로 지원한다. 쿼드 렌즈 구성의 후면 카메라 중에서 기본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을 진행할 때 위상차 검출 AF를 빠른 속도로 잡기 위해서 ToF 센서를 이용한 심도 카메라를 함께 사용한다.

기타 카메라 편의 기능, 내 필터 기능, 전면 카메라 4K UHD 해상도 60 fps 촬영 나이트 하이퍼랩스 3.1.4.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