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새언약신학대학교와 장로회신학대학 MOU 체결.
상태바
네팔 새언약신학대학교와 장로회신학대학 MOU 체결.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0.06.09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NCC는 IATA(국제신학교협의회) 와 ATA(아세아신학교협의회)의 정회원으로, 글로벌신학대학교를 지향하는 가운데 장신대와의 MOU 체결은 여러 면에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네팔새언약신학대학교(Nepal New Covenant College, NNCC)와 장로회신학대학교가 상호교류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력부분은 양 신학대학교가 실시하는 프로그램 중 실행가능하고 협력관계의 발전 및 강화를 위해 바람직한 프로그램으로, 학문적 교류, 2. 학생 및 교환 교수, 3. 양 대학교의 교수 학습 연수, 디지털 도서관을 향상시키는 프로젝트의 교류이다.

Like Us on Facebook

MOU 체결 후 실제적 협력으로 NNCC가 장신대 디지털 도서관의 e-book을 열람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NNCC 총장 권승일 박사는 장신대 신대원 86기이며, Principal Sarad 박사는 장신대 대학원 선교학과(Th.M) 2009년 졸업 동문이며, 2020년에는 NNCC 출신 Mikal Rai가 대학원 기독교교육학과(M.A.)를 졸업하고, NNCC 교수로 재직하는 등 NNCC는 장신대 출신 동문들이 주축이 되어있다.

NNCC는 2013년 학교 설립 후 7년여 만에 신학생 450여명을 교육하는 큰 신학대학교로 발전하였다. 그간 장신대의 많은 협력을 받아왔다. 김명용 전 총장을 비롯해 여러 교수들이 NNCC를 방문하여 한 주간씩 집중강의를 하였다.

5월 20일  두 신학교 대표가 협약 사인
5월 20일 두 신학교 대표가 협약 사인

두 신학교는 도서관 협력으로는 2015년 1,000여권, 2020년 1월에는 1,500여권의 도서를 기증했다. NNCC 에서는 2017년 교수 학생 17명이 장신대 세미나에 참석했고, 2019년에는 교수 5명이 장신대를 방문하여 MOU 체결에 대하여 협의를 하였다.

NNCC는 IATA(국제신학교협의회) 와 ATA(아세아신학교협의회)의 정회원으로, 글로벌신학대학교를 지향하는 가운데 장신대와의 MOU 체결은 여러 면에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NNCC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네팔과 인도에서 모든 학교가 휴교한 가운데 유일하게 온라인 강의를 시작한 신학대학교로 많은 신학대학교를 돕고 있다.

2021년에 사이버신학대학교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장신대와의 협력은 큰 힘이 될 것이다. 양 대학의 교류협력으로 양 대학에 큰 유익이 되며, 한국과 네팔과 전 세계에 하나님 나라가 더욱 확장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