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총력전 ..'광복절 집회 간 버스 4대 추가 발견' 경기도
상태바
코로나 총력전 ..'광복절 집회 간 버스 4대 추가 발견' 경기도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0.08.2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석자는 신분을 밝히기 곤란한 정치인, 목회자 공직자 등이 포함되어 있을 것이나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그 누구도 예외 없이 검사 받아야 함을 반드시 인지하기 바랍니다.
이재명 경기도 지사
이재명 경기도 지사

절체절명의 순간입니다. 시간과의 긴박한 싸움입니다. 지금 가장 시급한 일은 광복절 집회 참석자에 대한 명단 확보와 신속한 검사입니다.

먼저, 집회 주최측이 신문에 광고낸 지역별 담당자 및 버스시간표 정보는 물론 실시간 제보, 역학조사 자료 등을 총망라하여 지역 내 참석명단을 확보하도록 경기도내 각 시군에 공문을 보냈습니다. 버스탑승자 및 집회참석자가 확인되면, 즉시 검사를 실시하고 능동감시에 돌입하도록 했습니다.

Like Us on Facebook

일부 참석자는 신분을 밝히기 곤란한 정치인, 목회자 공직자 등이 포함되어 있을 것이나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그 누구도 예외 없이 검사 받아야 함을 반드시 인지하기 바랍니다.

이와 함께 도내 모든 버스회사를 대상으로 광복절 광화문 집회에 간 버스현황을 파악했습니다. 그 결과 집회 관련 전세버스 4대를 찾아냈고, 여기에 총 137명이 탑승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우선 운전자에 대한 검진 결과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고, 계약자에 연락을 취하고 있으나 통화가 안되거나 신분을 숨기는 등 역학조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역학조사 비협조 및 행정명령 위반 시 고발 등 적극 법적조치할 것이며, 각 시군에도 이와 같은 방침을 공식 공유했으니 사랑제일교회, 대국본 관계자 등은 지금이라도 적극 협조하는 것이 최선일 것입니다.

위기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늘 그 위기들을 극복해왔습니다. 이번도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지닌 위기극복의 DNA를 믿고 힘 모으면 반드시 이겨낼 것을 확신합니다.

경기도가 발송한 공문
경기도가 발송한 공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