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암을 예방하는 10가지 생활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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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암을 예방하는 10가지 생활 습관
  • 노승현 기자
  • 승인 2016.02.13 2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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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트레스] (Photo : 출처 = 피트 슈랙 박사 페이스북) 스트레스

미국의 스트레스와 암 전문가인 피트 슈랙(Pete Sulack) 박사는 암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는 10가지 팁을 10일 발표했다.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척추지압 클리닉 중 하나의 설립자인 슈랙 박사는 그동안 스트레스와 암의 연관성을 집중적으로 연구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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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랙 박사는 "암을 생성시키는 물질을 피하는 것이나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면서 "그것은 우리 삶의 일부"라고 말했다. 그러나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은 매일의 선택을 통해 스트레스의 균형을 잡아주는 것"이라면서 "이것은 암과 싸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슈랙 박사는 "당신은 당신의 몸이 암에 대해 더 회복력이 있도록 만드는 방법을 채택할 수 있다"면서 "당신이 특정 종류의 암에 걸리기 쉬운 유전자를 가지고 있는 지는 중요한 문제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슈랙 박사는 "문제는 매일의 선택과 행위, 그리고 습관으로부터 오는 유전적 표현(genetic expression)"이라면서 "이것이 총을 장전하는 것이라면, 매일의 선택은 매일의 선택은 방아쇠를 당기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슈랙 박사는 그러면서 치명적인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비정상적인 세포(암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이 취해야 할 실천적 지침의 리스트들을 제공했다. 슈랙 박사가 제시한 암 발병 위험을 제거하기 위해 취해야 할 10가지 팁은 아래와 같다.

1. 첫째, 스트레스는 암과 만성질환의 진정한 원인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2. 긍정적인 사람들, 당신의 자기 돌봄(self-care)을 책임감을 가지고 도와줄 사람들 주변에 있으라. 3. 당신의 몸에 집어 넣는 것, 먹는 것에 주의하라. 설탕, 카페인, 술과 담배를 피하고, 잘 먹으라. 물을 마시고, 곡물과 설탕을 건강한 지방과 채소로 대체하라.

4. 척추를 많이 움직이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라. 5. 잘 쉬라. 당신의 몸은 뇌기능을 재설정하고, 힘을 회복하고, 면역기능을 높이고, 세포 손상을 복구하기 위해 수면이 필요하다.

6. 해독 - 정수된 물을 많이 마시고, 야채와 발효식품을 많이 먹으라. 목욕하고, 금식하고, 매일 좋은 땀을 흘리라. 7. 몸을 알칼리성으로 유지하라. 암은 산성에서 번식한다.

8. 다른 사람을 도우라!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통한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혈액에서 염증 인자의 수치가 낮다. 9. 생각을 다스리라. 10. 감사하라.

슈랙 박사는 "스트레스가 암 발병의 최대 원인"이라면서 "이 10가지가 건강을 증진하고 스트레스의 영향을 역전시킬 수 있는 실천적 해법"이라고 말했다. 출처 :재경일보 노승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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