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나라 성경관통 세미나 집중강좌’ 개최
상태바
‘하나님 나라 성경관통 세미나 집중강좌’ 개최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5.05.1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일부터 2일(월~화)까지 이틀 과정으로

하나님 나라 관점으로 성경을 주해?설교하고, 교회를 세워가기 위한 동역자들을 양성하는 ‘제2차 하나님 나라 성경관통 세미나 집중강좌’가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매일 오후 2~9시)서울 봉천동 에덴교회(담임 곽성덕 목사 / 서울 관악구 행운동 63-5)에서 개최된다.

작년 11월에 처음 개최된 ‘하나님 나라 성경관통 세미나 집중강좌’는 평소 하나님 나라 관점으로 성경을 배우길 원하지만, 시간을 내기 어려운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이틀 과정으로 진행된다. 

Like Us on Facebook

이번 강좌는 ‘하나님 나라 관점으로 구약관통’, ‘하나님 나라 관점으로 신약관통’의 저자인 이종필 목사(세상의빛교회 담임, 하나성경연구원장)와 강현구 목사(왕성교회 청년부)를 강사로, 총 7번의 강의로 진행된다.

첫째 날에는 복음을 가장 성경적이며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나님 나라의 개념과 원리’(1강), 성경전체를 하나님 나라 관점으로 바라보는 ‘하나님 나라로 성경전체읽기’(2강), 구약을 하나님 나라 관점으로 해설하는 ‘하나님 나라로 구약관통(1)’(3강) 강의가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하나님 나라로 구약관통(2)’(4강), 신약을 하나님 나라 관점으로 해설하는 ‘하나님 나라로 신약관통(1)’(5강), ‘하나님 나라로 신약관통(2)’(6강),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교회 사역 가운데 실제적으로 적용하는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구현하는 교회 사역’(7강) 강의가 진행된다.      

‘하나님 나라 성경관통 세미나 집중강좌’는 단순한 성경통독이 아닌 ‘관점이 있는 성경읽기’, 지식 위주의 성경읽기가 아닌 ‘교회를 세우는 사역’, 일회성 프로그램이 아닌 ‘교회의 체질을 바꾸는 장기적 플랜’을 핵심가치로 추구한다. 나아가 하나님 나라의 관점으로 복음을 이해하고 전파함은 물론 하나님의 통치가 이루어지는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목회자 뿐 아니라 신학생, 평신도 지도자 등 성경에 관심이 있고, 건강한 교회를 세워가기 위해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등록 문의는 오헌 목사(010-3226-3611)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