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제48회 국가조찬기도회 축사 전문]
상태바
[박근혜 대통령 제48회 국가조찬기도회 축사 전문]
  • 이대웅 기자
  • 승인 2016.03.22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 대통령 “젖과 꿀 흐르는 통일한국 위해 ‘미스바의 기적’을”
 ▲지난해 국가조찬기도회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축사하던 모습. ⓒ청와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른 아침부터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의 자리에 함께하신 한국교회 지도자와 성도 여러분, 그리고 해외 동포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Like Us on Facebook

특별히 WEA 세계지도자대회 참석차 한국을 방문하신 세계 교회 지도자 여러분을 환영하고, 정성을 다해 이들을 모신 국회조찬기도회와 국가조찬기도회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131년 전 이 땅에 기독교가 전해진 이래, 한국교회는 낮은 곳에서 우리 국민들과 애환을 함께해 왔습니다. 일제강점기에는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위해 헌신했고, 해방 이후 분단과 전쟁의 아픈 상처를 딛고 오늘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건설하기까지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해 왔습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북한의 핵실험과 장거리미사일 발사로 엄중한 안보 위기에 직면해 있고, 계속되는 세계 경제의 침체 속에 우리 경제도 어려운 상황을 맞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가 이러한 북핵의 위기를 극복하고, 평화로, 행복한 미래로 나아가는 데 한국교회가 보다 큰 역할을 해 주시리라 믿고 있습니다. 

성경은 이스라엘 민족이 국가적 위기에 봉착했을 때, 선지자 사무엘과 백성들이 한 마음으로 함께한 미스바의 기도가 나라의 호국과 평안을 가져왔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마음을 모아 이 땅에 미스바의 기적이 재현될 수 있도록, 한국교회가 앞장서서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작년 8월, 무더위 속에 30만 성도가 서울시청 앞 광장에 모여 분단을 넘어 평화통일의 새날을 열기 위해 기도해 주셨던 것을 저는 기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한반도평화통일 청년기도회가 우리 청년들이 담대하게 '통일 코리아'를 꿈꾸고 확신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제 그 기도의 힘이 북녘 땅 구석 구석까지 전해지도록,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힘을 모을 때입니다.

▲ [제48회 국가조찬기도회]▲기도회가 진행되고 있다. ⓒ이대웅 기자

소강석 목사님의 설교 말씀처럼 온 국민이 통일을 가슴에 안고 희망의 꽃씨를 뿌린다면, 반드시 평화통일의 꽃길이 우리에게 열리고 젖과 꿀이 흐르는 통일한국으로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저는 북한 정권이 무모한 핵개발을 포기하고 북녘 동포들의 자유와 인권을 억압하는 폭정을 중지하도록 전 세계와 협력하여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우리 사회가 불신과 분열의 악순환을 끊어내고 통합의 큰 길로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모든 정성을 다할 것입니다.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성경 말씀처럼, 한국교회가 갈등을 치유하고 대립을 해소하는 국민 통합의 중심이 되어 주시고 국가 혁신을 이끌어 가는 등불이 되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 사회 경제를 혁신해서 새로운 도약의 토대를 만들고 한반도 평화통일이라는 역사적 소명을 이루어 나가는 길에 기도와 헌신으로 힘을 보태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하나님의 은총이 함께하시고 이 땅에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평화와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