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률 제로의 하나님 말씀. 오세열 교수
상태바
불량률 제로의 하나님 말씀. 오세열 교수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1.02.07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님은 오류가 전혀 없는 순도 100%의 철저하게 검증된 삶의 원리를 성경 말씀을 통하여 우리에게 제시한다. 성경에는 무려 32,500가지의 확실한 약속의 말씀이 존재한다. “주의 말씀이 심히 정미하므로 주의 종이 이를 사랑하나이다(시119:140).”

세계 2차 대전 중반에 미국 공수부대는 낙하산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낙하산 제조업체에 철저한 품질보증을 요구했다. 선정된 낙하산 제조회사는 부단한 노력 끝에 제품의 불량률을 1%까지 끌어내렸다. 기적이 일어나지 않는 한 0%를 달성하기란 불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Like Us on Facebook

그러나 1%의 불량률은 백 명의 공수대원중 한명이 낙하하다가 사망한다는 것을 뜻한다. 그래서 공수부대 측에서는 불량률이 0%가 아니면 안된다고 품질개선을 강력히 요구했다. 양측의 의견이 좁혀지지 않자 부대측은 특단의 조치로 제품의 품질검사방법을 바꾸겠다고 통보했다.

제조업체가 매주 군에 납품하는 낙하산 중에서 임의로 몇 개를 골라서 업체 담당자와 직원이 직접 그 낙하산을 메고 고공 낙하하는 방법으로 품질을 점검했다. 업체담당자는 자신이 1%의 확률로 불량한 낙하산을 메고 뛰어내린다면 죽음에 이른다는 사실에 경악했다.

낙하산 제조업체는 그제사 불량률제로의 중요성을 깨닫고 서둘러 고급인력을 채용해 신기술을 개발한 결과 기적이 일어났다. 불량률 0%의 목표를 실현하고 공수부대 측을 만족시켰다.

경영학과 경제학 등 사회과학에 속한 학문은 새로운 이론이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반드시 검증(testing)을 거치게 된다. 실증적 검증을 통과하지 못한 이론(theory)은 가설(hypothesis)에 머무른다. 사회과학 학문은 최소한 10%의 유의수준을 통과한 이론들을 받아들인다.

즉 100번 실험을 해서 적어도 90번 이상 실험을 통과하지 못한다면 사회과학 학문의 이론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자연과학 학문은 이보다 엄격하여 대개 1% 유의수준을 통과한 이론들을 받아들인다. 즉 100번 실험을 해서 적어도 99번 이상 검증을 통과하지 못한다면 자연과학 학문의 이론이 될 수 없다.

필자 오세열 교수
필자 오세열 교수

그러나 하나님은 오류가 전혀 없는 순도 100%의 철저하게 검증된 삶의 원리를 성경 말씀을 통하여 우리에게 제시한다. 성경에는 무려 32,500가지의 확실한 약속의 말씀이 존재한다. “주의 말씀이 심히 정미하므로 주의 종이 이를 사랑하나이다(시119:140).”

“하나님의 도는 완전하고 여호와의 말씀은 정미하니 저는 자기에게 피하는 모든 자의 방패시로다(시18:30).” 여호와의 말씀이 정미하다는 뜻은 순도 100%의 황금과 같이 전혀 흠이 없다(flawless)는 의미다. 하나님의 말씀은 인간의 삶에 적용할 때 불량률 제로가 된다.

필자 오세열 교수는 Midwest 대학원 리더십교수며 성신여대 명예교수, 목회학 박사(D.Min),목사, 경영학(고대)박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