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연 제44회기 제 2차 실행위원회가 3월29일 전주 산돌교회 성료.
상태바
전장연 제44회기 제 2차 실행위원회가 3월29일 전주 산돌교회 성료.
  • 박동현기자
  • 승인 2016.03.3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회산하 지노회 장로노회장 기념 순금뺏지 수여
▲ 3,29일 1시 전주산돌교회 전장연 실행위 현장 (설교자는 전주산돌교회 전중식목사)

전국장로회연합회 제44회기 제 2차 실행위원회가 3월29일 전주 산돌교회서 13시부터 진행되었다. 서울 연합회 측에서는 종로5가 가독교연합회관앞에서 07시 30분 출발하고 기타 노회 장로회 실행위뤈글은 승합차 또는 승용차로 전주 산돌교회 현장에 도착했다. 제주노회 장로회 실행위원들은 부회장 김미순장로를 비룻하여 항공편으로 현장에 도착했다.

Like Us on Facebook

1부 예배는 부회장 홍성언장로(전주산돌교회시무) 인도로 부회장 김성선장로 (호남<전남>협)기도 성경봉독은 전장연 서기 황진웅장로가 딤전 4: 5-16절을 봉독했다.

성경말씀 본문 “네가 이것으로 형제를 깨우치면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일꾼이 되어 믿음의 말씀과 네가 따르는 좋은 교훈으로 양육을 받으리라 망령되고 허탄한 신화를 버리고 경건에 이르도록 네 자신을 연단하라 육체의 연단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은 범사에 유익하니 금생과 내생에 약속이 있느니라. 미쁘다 이 말이여 모든 사람들이 받을 만하도다. 이를 위하여 우리가 수고하고 힘쓰는 것은 우리 소망을 살아 계신 하나님께 둠이니 곧 모든 사람 특히 믿는 자들의 구주시라.

너는 이것들을 명하고 가르치라 누구든지 네 연소함을 업신여기지 못하게 하고 오직 말과 행실과 사랑과 믿음과 정절에 있어서 믿는 자에게 본이 되어 내가 이를 때까지 읽는 것과 권하는 것과 가르치는 것에 전념하라 네 속에 있는 은사 곧 장로의 회에서 안수 받을 때에 예언을 통하여 받은 것을 가볍게 여기지 말며 이 모든 일에 전심전력하여 너의 성숙함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라. 네가 네 자신과 가르침을 살펴 이 일을 계속하라 이것을 행함으로 네 자신과 네게 듣는 자를 구원하리라"

전주산돌교회 위임 전중식목사는 “믿음의 진보(성숙)를 위하여” 제하 말씀을 통해 목사와 장로의 협력이 얼마나 중요 한지를 예화를 들며 강조 했다. 헌금을 위한 기도 전장연 회계 이승철장로, 찬송가 354장(주를 앙모하는자)를 함께 부르고 장로회가(최태영작김명협작곡) 다같이 제창하고 전중식목사 축도, 전정연 이선규장로 광고로 1부 예배를 마쳤다.

2부 회무처리는 전장연 회장 박순태 장로 사회로, 개회기도 서기 황진웅 장로의 회원 점명, 회장의 개회선언, 유인물대로 회순채택, 회록서기 기노왕장로 전회록 보고(유인물준비 p10) 총무 이선규장로 경과 보고(유인물준비 p12) 회계 이승철장로의 회계보고(유인물준비 p26) 전장연산하 단체 보고는 한국장로신문사, 한국장로교육원, 한국장로산악회, 한국장로성가단 순으로 관계자가 보고 했다.

▲ 총회 산하 지노회 장로 노회장들 기념 순금 뻇지를 수여 했다

이어 총무가 지노회 장로회 신임회장 소개와 지노회 노회장(장로)에게 기념 순금 “정장연로고” 뺏지를 수여했다. 수여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서울동노회 노회장 이희성장로(영신) ()안은 교회이름, 안양노회 노회장 이월식장로(경기중앙) 서울남노회 노회장 이정달장로(과천) 서울관악노회 노회장 김화진 장로(경천) 충북노회 노회장 신중식장로(산동) 익산노회 노회장 송영대장로(황등) 김제노회 노회장 유제환장로(황산중앙) 전서노회 노회장 정기환장로(용산) 광주동노회 노회장 박창희장로(동암) 순서노회 노회장 송병석장로(동강제일) 땅끝노회 노회장 송정술장로(완도성광) 진주남노회 노회장 하영남장로(통영) 경안노회 노회장 정복수장로(도원) 강원노회 노회장 고승태장로(북음자리) 평북노회 노회장 함용호장로(평광) 용천노회 노회장 도정택장로(창동염광) 이상 100회기 총회 산하에 목사와 장로를 노회 회원으로 섬기는 장로노회장은 16명이다.

안건심의에서 제 42회 전국장로회 수련회 날자는 2016년 7월6-7-8일 2박3일, 집회 장소는 경주 현대호텔 컨벤션 홀에서 더 케이경주호텔로 바뀌고, 참가 회비는 160,000원(제주장로회90,000원) 경주지역 경동 포항 포항남 울산장로회는 불박 참가비 1만원을 총무가 보고 했다. 참가 예약 신청은 4월4일 까지. 위 안건보고는 몇 회원의 질의 의견이 있었으나 원안대로 받았다.

기타 제9회 엘더스쿨 및 3차 실행위는 5월19일-20일 1박2일 더케이 지리산호텔에서 진행예정이며 19일 오후15시에 개회 예배 예정, 기타 안건 3항의 100회 총회에서 유안된 지노회 총대수를 총회처럼 목사-장로 동수로 하자는 안의 설명을 발전위장 이훈범장로가 연구 진행과 모임 등을 보고하고, 모 회원이 장시간 소견을 발언 하는 등 이 문제로 회의가 길어졌다.

장로들이 지 노회 총대 동수를 원할지라도 목사들의 협조 없이는 어렵다는 회원다수의 여론을 청취했다. 기자는 전국에서 참석한 친구 선배 장로들을 오랜만에 만나기도 했다. 전주 산덜 교회서..

▲ 전주 산돌교회 전경 (웹에서 이지지사용)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