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총장과 똑닮은 AI 총장 등장에 학생들 '깜짝'
상태바
실제 총장과 똑닮은 AI 총장 등장에 학생들 '깜짝'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1.02.19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학교의 입학식에 실제 총장을 똑 닮은 인공지능(AI) 총장이 등장해 화제가 됐다. 19일 성균관대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입학식에서 신동렬 성균관대 총장을 대신해 AI 총장이 신입생들에게 총장 훈사를 전했다.
성균관대 신동렬 총장(왼쪽)과 AI 총장(오른쪽)© 뉴스1(성균관대 공식 유튜브 계정 갈무리)

(서울=뉴스1) 강수련 기자 = 성균관대학교의 입학식에 실제 총장을 똑 닮은 인공지능(AI) 총장이 등장해 화제가 됐다. 19일 성균관대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입학식에서 신동렬 성균관대 총장을 대신해 AI 총장이 신입생들에게 총장 훈사를 전했다.

학생들은 실제 총장인 신 총장을 빼닮은 AI 총장을 의심하지 않고 훈사를 들었다. 훈사가 막바지에 들어설 때쯤 신 총장이 등장하면서 학생들이 놀랐던 것으로 전해졌다. 신 총장이 축사를 하려고 하자 AI 총장이 "이미 축사를 내가 다 했다"고 말해 웃음이 퍼지기도 했다.

평소 신 총장은 "AI 활용 여부가 모든 학문의 성패를 결정하는 시대가 가까워지고 있다"며 "학생들이 AI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대학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Like Us on Facebo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