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4,4 이스라엘에서 부활절 예배
상태바
2021,4,4 이스라엘에서 부활절 예배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1.04.0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곳은 방문자도 없었고 수입도 없어 직원들을 해고해야 했고 대유행 이후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에 대한 여부를 결정해야 했다고 고백하며 그러나 그럼에도 자신들은 1년 이상을 되돌아보며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볼 수 있었다고 고백합니다.

성지에서의 부활절 주일, 이스라엘과 기독교인들이 정원무덤, 성묘교회 그리고 전국의 다른 장소들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했습니다. 예루살렘의 가든 툼에서 진행된 온라인 예배는 이스라엘 믿는 이들과 전 세계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들을 위한 생방송으로 진행되었습니다.

Like Us on Facebook

이스라엘이 마침내 1년이 넘어가던 COVID 규제를 해제하면서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함께 모여 부활절을 다시 한번 축하하며 삶의 기쁨을 되찾았습니다. 조엘 로젠버그 이스라엘 뉴스 편집장은 주일 오전 예루살렘 산책로에서 “여기 이스라엘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1년 이상 헤브루 히브리어로 락다운을 가리키는 세게르를 했다고 말하며

그러나 감염률이 떨어지고, 사망률이 낮아지며, 질병 발생률이 낮아지고 백신 접종률은 증가함에 따라 마침내 이스라엘 사람들과 이곳의 방문객들은 밖으로 나가 모일 수 있게 되었고, 아름답고 푸른 하늘, 화창한 부활절 아침에 할 수 있는 일을 하게 되는 특별함을 맞이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75명의 이스라엘의 메시아닉 쥬들과 이방 그리스도인들, 부처 지도자들, NGO 단체장과 학생 그리고 CBN 뉴스 직원들과 함께 킹 오브 킹스에서 주관하는 비공식 예배에 참석했습니다. 이들은 예루살렘 남부의 산책로에 모여 일출을 보며 성경을 낭독하고 기도 하며 예배를 드렸습니다. 로젠버그는 이스라엘의 기독교인들이 전 세계 22억의 기독교인들과 함께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축하하기 위해 온 나라에 걸쳐 여러 가지 고무적인 예배가 이루어졌다고 덧붙였습니다.

정원무덤의 텅 빈 무덤 앞에서 생방송으로 예배가 흘러 나오며 이 고요한 정원무덤 예배에 믿는 이들이 함께 하기 시작했습니다. 정원무덤의 책임자인 스티븐 브릿지는 예배에 참여한 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대한 그들의 반응을 주목하라고 도전의 메세지를 전했습니다. 그는 예수님의 죽음과 매장, 부활이 모두 수천 명의 사람들에 의해 목격 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말 그대로 육체적으로 죽으셨고 무덤에 묻히셨으며 그리고 문자 그대로 육체적으로 살아나셨다고 말하며 그는 하늘나라로 간 영혼이 아니라 살아난 육체적 인간 그대로 하늘로 올라 가셨다고 말하며 예수께서는 우리를 위해 그렇게 하셨다고 말했습니다. 브릿지는 복음은 듣는 것 이상의 것이 있고 우리는 복음을 받고 그 위에 서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 서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서 있을 때 우리는 부활의 승리에 서 있게 됩니다. 우리는 어둠의 지배에서 벗어나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아들의 나라로 인도되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십자가는 이야기의 시작이지만 끝은 아닙니다. 부활은 이야기의 연속이지 끝이 아닙니다. 예수님은 하늘로 올라가셨고 그는 돌아오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가 다시 돌아오실 때 그 때가 바로 장의 끝이자 하나님의 아들과 함께하는 영원의 시작입니다. 또한 그는 세상이 다시 열리기 시작하니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복음의 권능으로 나가 그 안에서 굳게 버티자고 전했습니다. 이스라엘의 관광산업과 마찬가지로 정원무덤 역시 어려운 한 해를 맞았습니다.

이곳은 방문자도 없었고 수입도 없어 직원들을 해고해야 했고 대유행 이후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에 대한 여부를 결정해야 했다고 고백하며 그러나 그럼에도 자신들은 1년 이상을 되돌아보며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볼 수 있었다고 고백합니다. 정원 무덤의 이사장인 폴 위버는 그들이 더 나은 흐름을 만들고 현장에 들어갈 수 있는 일일 방문객의 수를 늘리기 위해 정원을 재정비하고 있다고 말하며 관광객이 다시 오게 될 그 때를 위해 준비가 되어있다고 전했습니다.

기도제목 : 주님의 부활절이 예루살렘 가운데 예배로 드려졌습니다. 이스라엘의 락다운이 해제되며 1년만에 이스라엘 곳곳에서 예배가 먼저 올려지게 하신 하나님께 영광 올려드립니다. 주님의 부활의 복음을 가지고 나아가는 이스라엘과 모든 열방 되기를 소망합니다. 정원무덤을 위해 그리고 부활의 능력을 전하는 모두를 위해 함께 기도해 주십시오.  출처 : JOY JERUSALE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