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인 그들은 누군 인가. 류태영 박사
상태바
유대인 그들은 누군 인가. 류태영 박사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1.04.0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세, 다윗 솔로몬, 예수, 바울, 공산주의 창시자 칼 막스, 심리학자 프로이드, 화가 샤갈, 상대성 이론가 아인슈타인, 세계적 지휘자 번스타인, 외교가 키신저, 쉰들러 리스트, 쥬라기공원 등 영화를 만든 유명한 영화감독 스필버그 등 모두가 유대인입니다.
세계적인 저명 유대인들 

이 세상에는 큰 나라라고 하지만, 알고보면 작은 나라가 있고, 작은 나라라고 하지만 큰 나라가 있습니다. 구소련(현 러시아)은 큰 나라입니다. 그러나 막상 개방되어 방문 해 보니 너무나 작은 나라였습니다.

Like Us on Facebook

먹을 것이 없어서 고생하는 경제적으로 가난한 나라입니다. 구소련에 들어가서 당장 느끼는 것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좀 늘어났겠지만, 내가 들어갔을 때, 모스크바에는 맥도날드가 하나뿐이었습니다.

그 곳에서 햄버거 먹은 이들은 포장지를 가지고 가서 벽에 걸어 놓을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그에 비해 이스라엘은 작은 나라지만, 큰 나라입니다. 이스라엘을 가리켜 작지만 큰 나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인구나 국토가 작고 지하 자원도 없지만 강한나라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에 살고 있는 유대인의 총 인구는 1,500만에서 1,600만 명 정도이며, 그중 미국에 684만 명, 이스라엘에 약 9,021,000만 명(2019이스라엘 통계청 자료)이 살고 있고, 나머지는 전 세계에 분산되어 살고 있습니다. 다 합쳐도 세계 인구의 0.2%에 불과합니다.

그런데 세계 역사의 가장 창조적인 일을 한 민족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영토는 20,770 평방킬로미터입니다. 강원도 경기도를 합한 크기입니다. 그러나 강한 나라입니다.

그리고 이 세상에는 크지만 작은 사람이 있고, 작지만 큰 사람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노벨상을 받은 사람을 가장 많이 배출한 나라가 유대인입니다.  노벨상을 수상한 사람은 지금까지 모두 300명 정도입니다. 그 중에 93명이 유대인입니다.

경제 분야에서 65%의 노벨상을, 의학 분야에서 23%, 물리 분야에서 22%, 화학 분야에서 12%, 문학 분야에서 8%를 유대인이 수상하였습니다. 미국 유대인의 생활수준은 평균이 미국인의 두 배입니다. 미국 인구의 2%입니다. 그런데 상위 400 가족 중에 24%, 최상위 40 가족 중에 4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변호사가 70만 명입니다. 그 중에 20%인 14만 명 유대인입니다. 뉴욕 중고등학교 교사 중에 50%가 유대인입니다. 국민투표로 당선된 미국 국회위원 535명중 42명이 유대인입니다. 미국 유명한 대학인 프린스턴 대학, 하버드 대학의 교수 중에 25-35%가 유대인입니다. 그 중에 총장, 주요 행정 책임자의 90%가 유대인입니다

믹그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매스컴인 뉴욕 타임즈 사장, 슐츠버그(Shultzburger), 워싱턴 포스트지 사장 캐서린 그레이엄(Catherine Graium), 가장 출판을 많이 하는 램덤하우스(Randum House)사장이 유대인입니다.

모세, 다윗 솔로몬, 예수, 바울, 공산주의 창시자 칼 막스, 심리학자 프로이드, 화가 샤갈, 상대성 이론가 아인슈타인, 세계적 지휘자 번스타인, 외교가 키신저, 쉰들러 리스트, 쥬라기공원 등 영화를 만든 유명한 영화감독 스필버그 등 모두가 유대인입니다.

유대인들은 그렇게 작으면서도 어떻게 그렇게 우수한 민족이 된 것 일가요? 그런 힘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 일가요? 한 마디로 말하면, 성경에서 나옵니다. 그들은 말씀과, 뼈아픈 역사를 잊지 않고 3,000년을 이어온 민족이기 때문입니다. 탈무드와 랍비에 의한 철저한 가르침으로 전인적 교육이 뒷받침 되었습니다. 한편 이 적은 인구가 세계금융의 40%를 소유하고 있다는 말도 듣고 있습니다. 예수그리스도가 재림하기 까지 이들을 당할 장사는 없습니다.

미국의 석유 노다지?

미국에서는 근래에 럭키산맥 속 지하에서 대량 매장량의 석유가 발견되어 사우디아라비아 매장량과 거의 같다고 합니다. (근래 세일가스를 퍼내고 있는 미국은 600년 쓸 매장량으로 단연 세계최고로 향후 100년은 세계패권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 인간이 신에게 질문을 했답니다.

"인간에게서 가장 어리석은 점이 무엇인가요?" 신께서 대답하셨다. "돈 벌기 위해 건강을 잃어버리는 것이다. 그리고는 건강을 되찾기 위해 다시 돈을 잃는 것이다." 그리고 또 한 가지는 미래를 염려하느라 현재를 놓쳐버리는 것이다. 그리하여 현재도 미래도 행복하게 잘 살지 못하는 것이다." 

출처 : 류태영 박사가 기자에게 메일로 보내 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