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회 준비위, 퀴어축제의 서울광장 사용 승인 취소 재차 촉구
상태바
국민대회 준비위, 퀴어축제의 서울광장 사용 승인 취소 재차 촉구
  • 류재광기자
  • 승인 2016.05.2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위원회 제공

'서울광장 동성애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 준비위원회는 24일 오후 퀴어축제의 서울광장 사용 승인 취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서울시청 정문 앞에서 개최했다.

Like Us on Facebook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발표한 항의서신을 통해, 동성애 확산을 반대하는 대다수 국민들의 뜻에 따라 서울시청에서 동성애 퀴어축제의 서울광장 사용을 철회해 줄 것을 재차 요청했다.

서신에서는 "지난해 서울광장에서 열린 동성애 퀴어축제에서는 참가자들이 반나체 차림으로 거리를 활보하여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고, 참가단체 부스 중 여성 성기 모양의 쿠키를 판매하거나 콘돔 사탕을 나눠주는 등 대낮에 차마 눈 뜨고 볼 수 없을 정도로 사회의 공공질서를 파괴하는 일들이 광범위하게 일어났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동성애 퀴어축제 주최측은 자신들이 동성애자들의 인권을 위한다고 말하지만, 실상 자신들의 성적 쾌락을 인권이라는 이름으로 포장하여 정당화시키면서 사회의 젊은이들을 성적 타락으로 이끄는 반사회적 일탈행위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동성애자들에 대한 진정한 인권은 평생 동성애자로 살도록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동성애에서 탈출하도록 돕는 것"이라며 "그러한데도 서울광장에서 동성애 퀴어축제를 허용하는 것은, 동성애에 빠졌다가 천신만고 끝에 탈출한 탈동성애자들과 그 가족들에게 고통을 가하는 인권 유린 행위"라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탈동성애자들은 동성애에서 탈출하기 위해 필사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데, 친동성애자들과 그들을 일방적으로 지지하는 일부 몰지각한 정치인들이 동성애를 조장하는 행태를 보여 탈동성애 의지가 좌절되고 있다며 고통을 호소하고 있고, 그들의 부모들도 분노와 절망감을 느끼고 있다"고도 했다.

이에 박원순 서울시장을 향해 "건전한 성문화 정착을 바라는 다수의 서울시민들과 대한민국 국민들의 요구를 적극 수용하여, 서구의 타락한 비윤리적 성문화인 동성애 퀴어축제의 서울광장 사용을 철회하여 시민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탈동성애자들과 그 가족들의 마음을 보듬어 달라"고 요청했다.

이들은 "만일 우리의 정당한 요구에 대해, 시장님께서 서울광장 사용 승인을 철회하지 않는다면 향후 시민들의 의견을 무시하는 불통시장으로 낙인찍힐 것"이라며 "서울시민들을 포함하여 수많은 국민들의 강력한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기자회견 후 위원회 홍호수 사무총장이 시청 관계자와 대화를 나눴으며, 이 관계자는 "시청 자문변호사가 문제 없다고 하여 승인했기 때문에 취소는 어렵다"며 "주최측을 향해 구두로 지난해처럼 여성 성기 모양 과자를 판매하거나 벌거벗는 등 지난해처럼 지나친 행동을 하지 말아 달라는 의견을 전달했다"고 답했다. 위원회는 이에 해당 내용을 퀴어축제 주최측에 내용증명으로 고지해 줄 것을 요청했다.

'서울광장 동성애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는 퀴어축제가 서울광장에서 강행될 경우 오는 6월 11일 개최되며,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한국교회연합, 한국장로교총연합회 등 연합기관들과 30여 개 교단, 40여 곳의 시민단체들이 연합해 준비 중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