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좋은땅출판사, ‘강박증에 맞서기’ 출간
상태바
(신간소개) 좋은땅출판사, ‘강박증에 맞서기’ 출간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2.04.05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책 내용은 총 4장으로 구성돼 있다. 제1장에서는 ‘강박증’이 무엇인지 정의와 증상에 대해 알아본다. 제2장에서는 자기 생각이나 행동에 강박 사고나 강박 행동은 없는지 시험하도록 안내한다. 제3장에서는 제2장에서 알게 된 강박증에 맞서는 연습을 한다. 새로운 도구를 사용하기도 하고, 연습 성과를 확인해 보는 등 실습을 하도록 아이들을 돕는다.
‘강박증에 맞서기’, 타이슨 로이터 지음, 사라 레바 그림, 남경인, 김유안 옮김, 좋은땅출판사, 184p, 1만7000원
‘강박증에 맞서기’, 타이슨 로이터 지음, 사라 레바 그림, 남경인, 김유안 옮김, 좋은땅출판사, 184p, 1만7000원

좋은땅출판사가 ‘강박증에 맞서기’를 펴냈다. ‘강박증에 맞서기’는 임상심리학자 타이슨 로이터의 연구에서 시작된 강박증이 있는 아동들에게 누가 몸의 주인인지 알려 주도록 돕는 책이다. 

Like Us on Facebook

제4장에서는 앞으로 강박증을 이겨 나가기 위한 여러 활동을 제시한다. 심호흡과 근육 조이기 등과 같은 일상생활의 활동부터 다양한 사고와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을 알려 준다.

아이들 행동에는 큰 의미가 담겨 있지 않는 것 같다. 하지만 때때로 걱정이 너무 많은 것 같을 때도 있고, 같은 행동을 반복하기도 한다. ‘아이들이 이러한 생각과 행동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에 대한 물음에 대해 타이슨 로이터 저자는 40가지 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강박증에 맞설 수 있도록 돕고 의문을 해소한다.

아이들은 강박증에 대한 개념이 없기 때문에 보호자나 상담자가 나서 도와줘야 한다. 하지만 이 책은 보호자들이 읽도록 만들어진 것이 아닌, 아이들과 함께 사고하고, 행동하도록 편집됐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여러 활동들을 통해 아이들이 강박증에 대해 알고 맞서 이겨낼 수 있도록 해 보길 권유한다.

‘강박증에 맞서기’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언론연락처:좋은땅출판사 김가람 02-374-861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