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짱스쿨프렌드’,
상태바
중랑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짱스쿨프렌드’,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2.08.0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련한 후 마지막 회차에는 고등학교 시범단과 만나 시범을 보고 지금까지 배운 기술들을 뽐낼 수 있는 대련의 시간도 마련돼 있어 큰 기대가 된다. 수료한 전원에게는 수료증 또는 수료 메달과 간식 및 방역물품(손소독젤, 손 세정제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짱스쿨프렌드’에서 2022년 행복 나눔 검도 교실을 진행한다

시립중랑청소년센터(관장 박충서)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짱스쿨프렌드’에서 대한검도회와 함께하는 행복 나눔 검도 교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행복 나눔 검도 교실은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육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해 건전한 여가 활동 조성 및 스포츠 참여 형평성 제고와 사회 적응력 배양에 기여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희망과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청소년에게는 개인별로 죽도가 제공되며, 1시간 30분씩 총 16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금까지 총 8회 진행됐으며, 남은 기간 수련한 후 마지막 회차에는 고등학교 시범단과 만나 시범을 보고 지금까지 배운 기술들을 뽐낼 수 있는 대련의 시간도 마련돼 있어 큰 기대가 된다.

수료한 전원에게는 수료증 또는 수료 메달과 간식 및 방역물품(손소독젤, 손 세정제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짱스쿨프렌드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자립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방과후 교과 학습 △전문 체험 활동 △상담 및 생활 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방과후아카데미의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시립중랑청소년센터의 자세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시립중랑청소년센터 개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시설로서 목공 특성화 사업 뚝딱이 창의공작소를 비롯한 10여 개의 청소년 자치 동아리 활동과 청소년 축제, 마을 속 코디네이터 등 마을 연계 사업, 학교 부적응 청소년을 위한 고드림 대안학교, 청소년의 참여·권리 증진 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사업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언론연락처:서울특별시립중랑청소년센터 창의활동팀 김보민 간사 02-490-0224 방과후아카데미 문의 02-490-0714 중랑청소년센터 프로그램 문의 02-490-011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Like Us on Facebo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