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이태원 참사 위로예배, 백석대 하은홀에서..
상태바
한국교회 이태원 참사 위로예배, 백석대 하은홀에서..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2.11.07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 이태원 참사 위로예배 입장문.
한국교회는 이태원에서 뜻하지 않게 돌아가신 이들을 기억하며, 이들의 가족을 위로하고,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를 간구하기 위해 하나님 앞에 모였습니다.
한국교회 이태원참사 위로예배가 진행되고 있다.

한국교회 이태원 참사 위로예배가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 (롬12:15) 라는 주제로 1월 5일(토) 오전 11시 백석대학교 서울캠퍼스 하은홀(750석)에서 한국교회이태원참사위로예배준비위원회 주최로 한국교회총연합, 한국교회봉사단이 협력하고 국민일보CBS. CTS. C채널. Good TV. CGN. 극동방송의 후원으로 열렸다.

Like Us on Facebook

1부 한국교회 이태원 참사 위로예배는 김태영 목사 (한국교회봉사단 대표단장) 인도하고, 대표기도는 장종현 목사 (한교총 상임회장/예장백석 총회장) 가 담당했다. 교독문 127 번을 부천광음교회 장덕환군과 한국중앙교회 권민영 양이 낭독했다.

성경말씀은 요한복음 11장 33절~36절을 이배용 위원장 (국가교육위원회)이 봉독했다.

설교는 김삼환 목사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전 회장) ‘친구의 무덤에서 예수님의 눈물‘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요한복음 11장 33절~36절 ‘예수께서 그가 우는 것과 또 함께 온 유대인들이 우는 것을 보시고 심령에 비통히 여기시고 불쌍히 여기사 이르시되 그를 어디 두었느냐 이르되 주여 와서 보옵소서 하니 예수께서 눈물을 흘리시더라. 이에 유대인들이 말하되 보라 그를 얼마나 사랑하셨는가 하며,

제2부는 오정현 목사(한국교회봉사단 이사장) 사회로, 위로의 노래는 명성교회 중창단 (이동명, 한민권, 우수연, 최선미) 찬양을 했다.

위로의 말씀 , 추모사 고명진 목사 (한교총 공동회장 / 기침 직전 총회장) 감사인사 지성호 목사 (용산구교회와 구청협의회 회장)

특별기도,

1. 희생자와 부상자 가족을 위하여 한기채 목사 (한교총 전 상임회장) 
2. 교회의 대사회적 책임을 위하여 김찬호 목사 (기감 중부연회감독)
3.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하여 이봉관 장로(국가조찬기도회 회장)

‘국가와 사회를 위한 한국교회의 입장문’ 이순창 목사 (예장 통합 총회장)

김장환 목사 (극동방송 이사장) 신평식 목사(한교총 사무총장) 의 광고로 폐회했다. CTS기독교방송과 C채널이 중계차를 동원 현장실시간중계했다.

한국교회 이태원 참사 위로예배 입장문

한국교회는 이태원에서 뜻하지 않게 돌아가신 이들을 기억하며, 이들의 가족을 위로하고,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를 간구하기 위해 하나님 앞에 모였습니다.

돌아가신 이들은 우리의 사랑하는 가족이었으며, 형제이며, 친구이며, 자녀들입니다. 그들에게는 아무런 잘못이 없습니다. 무슨 이유로도 우리는 그분들의 죽음을 판단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그분들을 다시 볼 수 없다는 이별 앞에 참담한 눈물로 애통해하는 나약한 존재일 뿐입니다.

우리는 얼마나 더 많은 이들이 무고한 목숨을 잃어야 이 참담한 고통을 반복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와우아파트, 삼풍백화점, 성수대교, 세월호의 참사를 겪었으면서도 여전히 지혜를 얻지 못하는 어리석은 우리들입니다. 우리는 이 숨 막히는 애통의 시간에 하나님 앞에 무릎으로 나아가 '하나님 우리 아버지'의 이름을 부릅니다.

이 황망한 절망 앞에서 천지의 창조자 하나님의 도움을 구합니다.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롬12:15)는 말씀대로 유가족과 함께 울며 하늘의 은혜를 구합니다. 슬픔과 절망의 심연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사망의 경계를 넘어 영원한 생명의 소망을 갖게 되기를 기도하며, 우리의 입장을 밝힙니다.

1. 희생자들을 추도하며, 사랑하는 살붙이를 잃고 절망 중에 있는 유가족의 아픔에 함께하며, 위로하는 온 국민과 세계 시민에게 하나님의 위로와 평강이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2. 정부는 애도하며 추모하는 국민의 아픔을 위로하며, 생명과 안전을 견고히 하는 사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기를 바랍니다. 국민의 생명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사전 대비에 최선을 다하기를 바랍니다.

우리 민족은 위기에 강합니다. 슬픔을 극복하고 더 안전한 대한민국을 세워 주시기 바랍니다. 3. 한국교회 1천만 성도들은 이 고통당하는 이들과 손잡고 같이 가겠습니다. 참담한 슬픔을 우리의 가슴에 담고,

이러한 슬픔이 반복되지 않도록 삶을 돌아보고 각자의 자리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2022년 11월 5일

한국교회 이태원 참사 위로예배 참가자 일동 
한국교회이태원참사위로예배준비위원회 조직

사진 왼쪽부터 윤석열 대통령 김장환목사  오정현 목사

조직

고문 림인식 목사 김장환 목사 김삼환 목사 박종순 목사 유의웅 목사 김순권 목사 길자연 목사 서기행 목사 최병두 목사 이광선 목사 박위근 목사 표용은 감독 신경하 감독 장종현 목사 이성희 목사 최낙중 목사 양병희 목사 전용재 목사 이정익 목사 조일래 목사 정성진 목사 권호경 목사 백도웅 목사 김영주 목사 박종화 목사 김명혁목사 장 상 목사 윤희구 목사 송태섭 목사 한영훈 목사 신화석 목사 감경철 장로 두상달 장로 김임권 장로 박성철 장로 박한길 장로 이봉관 장로 외 (한국교회 원로)

대회장 류영모 목사, 오정현 목사 이영훈 목사
준비위원장 김태영 목사(예장통합 전총회장)

공동준비위원장 (한교총 소속 교단 총회장) 권순웅 목사 이순창목사 이 철 목사 김인환 목사 김주헌 목사 권오헌 목사 정상문 목사 신현파 목사 김만형 목사 윤문기 목사 정병기 목사 조옥선 목사 김헌수 목사 주영선 목사 김상익 목사 권인기 목사 정진성 목사 박남교 목사 임춘수 목사 정성일 목사 김영정 목사 박순재 목사 오세억 장로 김국경 목사 원형석 감독 우선화 목사 이우회 목사 송흥도 목사 임용석 목사 허남길 목사 김정우 목사 김은섭 목사

(한교봉 상임대표) 소강석 목사 (한교봉 공동단장) 권태진 목사 김종준 목사 김학중 목사 류정호 목사 문수석 목사 신정호 목사 안희묵 목사 유영완 목사 이종승 목사 전광식 목사 전태식 목사 채광명 목사 천환 목사 최종호 목사한기채 목사 황형택 목사

공동실무위원 (한교총 소속 교단 총무) 고영기 목사 김보현 목사 김종명 목사 이용윤 목사 엄진용 목사 김일엽 목사 문창국 목사 이영한 목사 김순귀 목사 이강춘 목사 정성엽 목사 이용주 목사 설상문 목사 이승진 목사 김복래 목사 김고현 목사 이영언 목사 김성실 목사 노문호 목사 소병기 목사 박경호 목사 유상훈 목사 홍찬혁 목사 조준규 목사 곽규성 목사류인각 목사 이범식 목사 김미정 목사 황연식 목사 장인호 목사 조세영 목사 류기성 목사 강세창 목사 최태성 목사

한교봉 본부장) 정명철 목사 권위영 목사 주성민 목사 황순환 목사 박동찬 목사 이준우 목사 변창배 목사 김종생 목사[사무총장 신평식 목사 김철훈 목사 이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