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시협, 신임 회장에 송준영 목사 선출
상태바
서울교시협, 신임 회장에 송준영 목사 선출
  • 박동현 기자/이대웅 기자  
  • 승인 2023.01.23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족한 사람, 믿어 주셔서 감사드린다” 신년 기도회 및 정기총회 개최해, 수석부회장에 강영규 목사 선임, 화재로 오신환 부시장 대리 참석, 오신환 부시장은 “오세훈 시장의 현 시정 목표가 ‘약자와 동행하는 서울시’이다. 교회가 약자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고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재난과 경제 등 많은 위기가 있겠지만, 함께해 주신 여러분들의 힘으로 서울시가 더욱 발전하고 공직자들이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기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꽃다발을 받은 송준영 신임 회장. ⓒ이대웅 기자
꽃다발을 받은 송준영 신임 회장. ⓒ이대웅 기자

서울시교회와시청협의회(이하 서울교시협)에서 서울시민의 안녕과 평화를 위한 신년기도회 및 제34회 정기총회를 20일 오전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시청과 산하 25개 자치구 직원, 서울교시협 고문과 임원, 산하 25개 교구협의회 임원과 성도 등이 참석했다.

Like Us on Facebook

정기총회에서는 신임 회장에 송준영 목사(예장통합/성석교회)가 선출됐다. 회장 추대 후 송준영 목사는 “부족한 사람을 믿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선배님들께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하겠다. 기도해 달라”고 짧게 인사했다.

이 외에 수석부회장에 강영규 목사, 상임부회장에 오정현·장봉생·지성호·함동근 목사 외 12인, 부회장에 25개 교구협의회 회장단, 사무총장에 황영복 목사, 감사 양정섭·김석순 목사, 대외총무 김상식 목사, 대내총무 노성수 목사, 서기 조현진 목사, 부서기 이두성 목사, 회계 여선암 국장 등을 선임했다.

왼쪽에서 세 번째부터 신임 회장 송준영 목사, 이임 회장 김재박 목사. 맨 왼쪽은 대내총무 노성수 목사, 맨 오른쪽은 사무총장 황영복 목사. ⓒ이대웅 기자
왼쪽에서 세 번째부터 신임 회장 송준영 목사, 이임 회장 김재박 목사. 맨 왼쪽은 대내총무 노성수 목사, 맨 오른쪽은 사무총장 황영복 목사. ⓒ이대웅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은 당초 참석해 축사할 예정이었으나, 이날 새벽 발생한 구룡마을 화재로 자리를 비웠다. 대리 참석한 오신환 정무부시장은 “2023년 힘차게 열어가는 신년기도회를 개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존경하는 서울교시협 김재박 회장님과 임원, 25개 교구협의회와 시의회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시청과 서울교시협은 30년 넘게 함께 발맞춰 이웃들을 위한 빛과 소금 역할을 감당해 왔다”고 전했다.

오신환 부시장은 “오세훈 시장의 현 시정 목표가 ‘약자와 동행하는 서울시’이다. 교회가 약자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고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재난과 경제 등 많은 위기가 있겠지만, 함께해 주신 여러분들의 힘으로 서울시가 더욱 발전하고 공직자들이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기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3부 정기총회에서는 이 외에도 회원 점명, 전회록 낭독, 경과·서기·회계·감사 보고, 임원 선출, 신·구 임원 교체, 위촉장·표창장 수여 등이 진행됐다.

▲서울교시협과 25개 교구협의회 참석자들이 기도하고 있다. ⓒ이대웅 기자
서울교시협과 25개 교구협의회 참석자들이 기도하고 있다. ⓒ이대웅 기자

앞선 1부 기도회에서는 사무총장 황영복 목사 사회로 지성호 목사의 대표기도, 려용덕 목사의 성경봉독, 서울시청기독선교회 및 서울시직원합창단의 특송 후 지난 회기 수석부회장이었던 송준영 목사가 ‘하늘로 향한 문(단 6:10)’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송준영 목사는 “하늘의 하나님이 열린 문을 찾아오셨다. 오늘 우리의 기도로 서울시민을 향한 하늘의 문이 열릴 수 있길 바란다”며 “2023년을 시작하는 우리 기도로 하늘을 향한 문이 서울시민을 향한 은혜의 문으로 열리길 소망한다.

특별기도에서는 상임부회장 노윤식 목사가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 김상현 목사가 ‘평화통일을 위한 기도’, 강용규 목사가 ‘서울시와 시민의 안녕과 교회를 위한 기도’를 각각 인도했다.

▲송준영 신임 회장이 단체 깃발을 흔들고 있다. ⓒ이대웅 기자
송준영 신임 회장이 단체 깃발을 흔들고 있다. ⓒ이대웅 기자

인사말을 전한 회장 김재박 목사는 “위기의 대한민국을 긍휼히 여기셔서 서울과 부산, 우리 조국 대한민국을 지켜주신 하나님 앞에 감사와 영광을 돌린다”며 “부족한 사람을 회장으로 세워 주시고 격려해 주신 선배 목사님들과 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세훈 시장님과 서울시 공직자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고문 심원보 목사는 “새해에는 하나님의 놀라운 축복이 함께하시길 축원한다. 각 교구협의회가 구청과 잘 협력하고 있어 감사하다”며 “지금은 위기 상황이다. 2023년에는 영적 전쟁에서 승리자 되시길 바란다. 전쟁은 기도로 이겨야 한다. 승리는 아론과 훌이 모세가 든 기도의 팔을 받쳐줬기에 가능했다”고 전했다.

이후 황영복 사무총장의 광고와 고문 지형은 목사의 축도로 1부 예배는 마무리됐다. 2부는 황영복 사무총장의 참석인사 소개, , 실무고문 조영한 목사의 조찬기도, 총무 노성수 목사의 기념촬영 안내,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