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통령 이승만의노래 소프라노 임청화 교수
상태바
건국대통령 이승만의노래 소프라노 임청화 교수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3.03.08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궁화 화려한 땅에 하나님 영광이 넘치는 우리 조국의 한강의 기적은 나라 사랑 전진하리라 이승만의 비전이여 아 통일의 그날 우리는 손에 손을 잡고 자손 만대 영원히 기쁨을 노래하리라 자손 만대 영원히 기쁨을 노래하리라.

         이승만의 노래작사: 노영애 작곡: W. K. Choi 편곡: 장동인 노래: 임청화

Like Us on Facebook

1절: 삼천리 반도 금수강산 어둡던 겨레의 찬란한 등불역사의 빛나는 높은 뜻 대한민국 건국대통령 이승만의 기상이여 아 자유민주주의를 향한 놀라운 애국충정 한반도를 넘어 세계평화의 깃발이어라 한반도를 넘어 세계평화의 깃발이어라

2절: 무궁화 화려한 땅에 하나님 영광이 넘치는 우리 조국의 한강의 기적은 나라 사랑 전진하리라 이승만의 비전이여 아 통일의 그날 우리는 손에 손을 잡고 자손 만대 영원히 기쁨을 노래하리라 자손만대 영원히 기쁨을 노래하리라.

해설 & 동기 : 2023년 1월 1일 국립현충원에서 이승만 묘역을 방문하여 참배를 하였다. 그리고 이승만의 노래를 불러야 하겠다고 생각을 했다. 가사를 접한 순간 내 마음속에서는 이준 열사가 생각이 났고, 나를 키워주신 어머니가 생각이 나서 노래자로서 먼저 해설서를 써서 나의 노래를 기다리는 많은 애국자들에게 알리기로 했다.

'이승만의 노래'는 대한제국에서 대한민국으로의 전환을 살신성인의 자세로 이룬 대한의 등불이 되신 이승만 건국대통령을 노래한 것이다.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와 농지환원제로 농민의 사유재산제를 통해서 북한 공산당의 독재자끼리 나눠먹는 토지개혁이란 사회민주주의를 이긴 절묘한 지략으로, 오늘까지 대한민국이 존속하게 한 것은 이승만 박사가 현존하는 최고의 국제정치 전략가라고 하는 헨리 키신저 박사를 능가하는 신의 한수였다고 본다. 

이승만 대통령의 비전은 일본이 만국유람단을 유럽에 보내듯이, 미국에 수많은 영재들을 보내서 미국의 발달된 과학기술을 배워오게 함으로써 오늘날 한강의 기적을 이룬, 나라의 과학자들의 헌신으로 대한민국이 G-7에 들어가는 쾌거를 이루게 하였다.

소프라노 임청화 교수 
소프라노 임청화 교수 

이제 미국만이 아니라 영국을 비롯한 네덜란드 등 전 세계에서 공부를 하고 돌아온 수많은 영재들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 서비스 등 모든 영역에서 세계 속의 한국을 구현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 노래를 부르며 우리는 보무도 당당하게 한국 속의 세계를 통한 초일류 문화강국의 비전을 실현하는 것만이 G-2(경제대국 2)가 되어서 강대국들의 경쟁구도에 들어가는 것보다는 C-1 (문화강국 1)이 되어서 저들이 삼천리 반도 금수강산에 관광 오게 하는 것이 다시는 종의 멍에를 매지 말고 명예로운 나라가 되라고 하는 이승만 건국대통령의 유언이라고 생각한다.

대학교수인 저로서는 여기서 이승만의 노래의 해설에 역사적인 해설이 조금도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어서 아래와 같이 좀 더 글을 연장하려고 한다.

이 시대가 부대는 미국의 윌슨 대통령의 민족자결주의 2.0 모멘트이다.

독일의 잠수함이 미국의 상선을 공격하자 미국이 이런 조폭 전쟁을 끝내기 위해서 2차 대전에 참여하게 된 것이고 이를 제일 먼저 실천한 나라가 미국의 기독교인이었다. 이러한 민족자결주의가 중국의 상해에 전달이 되었고 일본의 동경에 전달이 되어서 2. 8. 독립선언서가 나왔고 곧 이어서 국내에서 3. 1. 독립선언서가 나오게 된 것이다. 이들은 모두가 기독교인이었다는 것이다.

바이든이 북한과 중국 러시아 그리고 일본에 사이버 전쟁을 선포하면서 북한의 김정은이 핵 야망으로 암호 화폐를 탈취하고 군사수단 등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관련 단체를 파괴하고 해체한다고 하면서 이제 본격적으로 사이버 전쟁이 시작이 된 듯하지만 사이버 전쟁이 아니기를 바랄 뿐이다.

힘 있는 나라가 힘이 없는 나라를 공격하는 세상에서 미중간의 전쟁이 심화가 되고 있으니 이제는 전쟁에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먼저 가진 자가 정보를 나중 가진 자를 지배하는 세상이 된 것이다. 우리 국민의 의사가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전국민자결주의, 각자도생을 주장하는 바이다.

186311월 미국의 제16대 대통령 아브라함 링컨은 게티즈버그에서 연설을 했다. 그는 국민에 의한(by), 국민을 위한(for), 국민의 정부(of)는 영원할 것이다라는 명연설을 남겼다. 이 말은 미국의 국시인 동시에 모든 자유민주주의 국가의 롤 모델이 되었다. 민주(民主)라는 말은, 말 그대로 <국민이 주인이다>라는 뜻이다. 민주주의는 국민들의 뜻을 투표로 결정하고 대표자로 뽑힌 사람은 국민을 위하고, 국민의 뜻을 존중하는 것이 맞다.                  

               대한민국은 1948년 이승만 박사에 의해서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세워졌다.

이제서야 이승만의 노래가 울려퍼진다고 하니 이승만기념사업회의 이사인 나로서는 송구스러운 마음 뿐이다. 우리는 사회주의 중국의 위세에 눈이 가리워서 미국의 힘의 지수를 바로 알지 못하는 겨울잠에서 깨어나야 한다. 미국은 중국보다도 3.3배 이상 힘이 강한 나라이다. 우리나라보다는 20배 북한보다는 800배 힘이 강한 나라이다

대한민국을 건립한 초대 이승만 대통령 정부가 UN의 감시 하에 투표를 한 합법성을 가진, 하나님이 세우신 한반도내에서 유일한 프로테스탄트 정부이다.

2030년 초일류 대한민국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건국의 아버지 이승만을 언급해야 한다. 김구 선생은 임시정부의 요인이었으나 국제적인 인물은 아니었고 미국이 개입하여 남한의 정부가 1948815일에 수립이 되었기에 국부로서의 존엄의 가치는 있으나 현실적으로는 부름을 받지 못한 반면에 도산 안창호는 이미 일제시대에서 해방을 앞두고 순교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모든 민족의 아픔과 염원을 해결할 수 있는 역할을 100년 전에 일류 대한민국을 선언한 이승만 대통령이 한 것으로 본다. 그가 세우고자했던 나라는 기독교 민주국가였다. 그는 죽는 날까지 신앙생활을 했다. 그가 즐겨읽던 성경은 마태복음이었다. 

특히 좋아하는 귀절은 내가 세 상에 화평을 주러 온 것이 아니요 검을 주러 왔노라.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하고 자 하면 잃을 것이요, 모래위에 세운 집은 서있지 못하리라 등이다. 제헌국회가 기도로 시작한 것은 바로 그의 그런 신앙심 때문이었던 것이다.

이승만 대통령에 대한 정치적 평가를 하면 아래와 같다.

1. 이승만이 없었다면 남한은 건국도 못하고 공산화되었을 것이다.
2. 동맹의 중요성을 아는 외교의 달인이었다.
3. 대한민국을 대륙문명권에서 해양문명권으로 옮겨놓은 선각자였다.
4. 해양문화에 적합한 새로운 엘리트를 보존하고 육성하려고 애썼다.
5. 국가안보와 치안에 관련된 문제에 대해서는 결코 타협하지 않았다.

기독교 음악가인 내가 본 이승만 대통령. 이승만 대통령의 일류 국가 비젼 6R:
아래의 6R은 이승만 대통령이 세례 요한의 역할을 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다.

1. 이승만 대통령이 우리 민족에 새 힘을 불어넣어 주었다(Revitalization). .
2. 이승만 대통령이 우리 민족에게 동맹의 소중함을 아는 국제적인 사고를 재확인했다(Rethinking).
3. 이승만 대통령의 독트린은 해양 문명으로의 시각을 교정하는 역할을 했다(Reset).
4. 이승만 대통령은 새로운 엘리트를 일본, 미국을 포함한 서구세계에 유학을 시켰다(Raise Up).
5. 이승만 대통령은 남한을 위협하는 공산주의에는 결코 타협을 하지 않았다(No Return).
6. 이승만 대통령은 자유민주주의의 기본틀을 유지하며 점진적인 개혁을 한 것으로 볼 수 있다(Reformation).

                         이승만의 노래를 부르며.. 임청화 작시 숙대입구역을 지나며

"이승만의 노래"를 부릅니다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이승만 대통령을 생각합니다. 이승만의 노래를 부르며 "애국자"가 됩니다. 아버지의 면전에 서면 눈을 마주치지 못하고,미간을 바라보던 시절이 있었습니다이승만의 노래를 부르며 "애신자"가 됩니다 오직 성경을 펼칠 뿐입니다. 

돌아온 탕자처럼 아버지의 가슴팍에 얼굴을 묻고요 이승만의 노래를 부르며"애족자"가 됩니다. 오직 그리스도만을 바라봅니다 날 위해 십자가에 돌아가신 독생자의 심장의 박동을 느끼며 예수 피를 외칩니다.

이승만의 노래를 부르며, "애민자"가 됩니다 오직 믿음입니다 예수를 믿는 것을 변개하고 부끄러워하니 회개 이후의 믿음이 진정한 믿음입니다 이승만의 노래를 부르며 "애송자(노래를 사랑하는 자)"가 됩니다. 

오직 은혜입니다 지나온 걸음 걸음마다 아무 공로없어도 오직 예수님이 주신 밥으로 살았습니다 이승만의 노래를 부르며 "애종자(종을 사랑하는 자)"가 됩니다 오직 영광입니다영광의 빛이 비춰오고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다하시니 쉐키나 영광 속에서 주님의 얼굴을 뵙습니다.

2023년 3월 현재 정국이 불안한 가운데 있지만, 하나님이 우리나라를 지키시고 시장경제와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유지하는 초일류 대한민국으로 나가도록 하실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한미군사동맹을 유지하고 있는 마국은 280만 명의 한인 DNA를 확보하고 있다. 한마디로 말하면 대한민국이 망해도 한민족의 DNA는 보존이 된 것으로 여기기 때문에 남한의 시민들은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미국과의 공조를 분명히 해야 한다.

이승만 기념사업회의 적용:

이승만 기념사업회의 이사로서 필자(임청화 교수)의 음악적 전략 (Musical Strategy) 은 못다 부른 임의 노래와 같은 이승만의 노래를 애국애족애민의 가곡의 최애곡으로 만들어서 한반도 주변의 같은 한민족들에게 K-Classic 음악을 교육시켜서 K-Classic의 국제화가 이루어 지게 하고,

미국과 유럽과 아시아 그리고 아프리카까지를 포함하여 홍난파 가곡제와 홍난파 국제 포럼 등을 통하여 아리랑의 세계화를 통해서 중앙아시아를 통해서 북한과 중국에 그 음악이 흘러들어 와서 점점 큰 소리가 나게 되어서 북한의 김정은이 그 소리를 듣고 평양성이 음악 혁명으로 무너지는 기적이 일어나게 하는 것이다.

그 날에 이를 물이 바다 덮음 같이 두물머리 정신으로 워싱톤 광장과 천안문 광장과 모스코바 광장에서 아리랑꽃으로 선포하는 것이다.

                                                       아리랑 엄마꽃

그 옛날 소녀 시절 샛별처럼 빛나던 시절 논두렁 길에서 가재잡고 별을 헤던 꽃봉오리 그 중간 유학시절 이준 열사되어 강도를 물리치고 화란의 음악대상받던 두물머리 아리랑꽃 그 시절 돌아가신 엄마 앞에 아리랑 엄마꽃 되마 약속지키려 살고요 카쟉스탄 아들 욕심 가져요 오늘날 아리랑 엄마꽃되어 내 무릎에 주신 기도제목 흰돌산 예술대를 오르며 절대 기도하네  그대는 지상에서 영원까지 창조의 시작에서 끝까지 민족의 샛별되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