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心) 먹기 따라서..
상태바
마음(心) 먹기 따라서..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4.04.1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飮食)은 자기가 뱉은 것을 다시 먹을 수 있지만, 말(言)은 자기가 뱉은 걸 먹을 수 없다. 심지(心志)가 없으면, 불을 밝힐 수 없고, 의지(意志)가 없으면 삶을 밝힐 수 없다. 운명(運命) 이란 말을 쓰지 마라. 쓰는 순간 당신 삶의 주인은 운명(運命)이 된다. 행복(幸福) 은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찾아가는 것이다. 행복(幸福)은 스스로 움직이지 않기에 참 사랑은 확인(確認)하는 것이 아니라. 확신(確信)하는 것이다.
사진의 꽃 사프란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향신료이다. 동토를 뚫고 꽃대를 솟게하는 강함과 아름다음..

사람의 몸(身)만 안으면, 포옹(抱擁)이지만 마음(心)까지 안으면 포용(包容)이다.

Like Us on Facebook

운명(運命) 이란 말을 쓰지 마라. 쓰는 순간 당신 삶의 주인은 운명(運命)이 된다. 행복(幸福) 은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찾아가는 것이다. 행복(幸福)은 스스로 움직이지 않기에 참 사랑은 확인(確認)하는 것이 아니라. 확신(確信)하는 것이다.

인연(因緣)의 교차로에는 신호등이 없다. 스치던, 멈추던 선택은 각자의 몫이다. 여인의 젊음을 이기는 화장품은 없고, 세월을 이기는 약도 없다. 닫힌 마음(心)을 열 수 있는 것은 당신뿐이다. 마음(心)의 비밀 번호는 오직 당신만 알기에...

음식(飮食)은 자기가 뱉은 것을 다시 먹을 수 있지만, 말(言)은 자기가 뱉은 걸 먹을 수 없다. 심지(心志)가 없으면, 불을 밝힐 수 없고, 의지(意志)가 없으면 삶을 밝힐 수 없다.

우산, 비올 때는 아쉽고, 개일 때는 귀찮다면, 그도 당신을 그렇게 생각 할 것이다. 그것이 우산을 잘 잃어버리는 이유이다.

명철한 사람의 입의 말은 깊은 물과 같고 지혜의 샘은 솟구쳐 흐르는 내(川)와 같으니라 하여 사람이 길(道)이요 사람이 희망(希望)이요 사람이 가장 아름다운 꽃이다

사진의 꽃 사프린

사프란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향신료이다. 최근까지도 사프란의 무게는 금의 무게와 대등한 값으로 매겨졌는데 1g의 사프란을 얻으려면 대개 160개의 구근에서 핀 500개의 암술을 말린 무게이다. 일일이 손으로 따야 하므로 금값처럼 비쌌던 것이다.

예로부터 천연두의 약으로 쓰었고 빈사상태의 환자라도 사프란차를 먹으면 죽음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했을 정도이다. 부인병의 냉증이나 월경불순의 통경제로 특효가 있고 우울증 치료에도 쓰인다.

사프란이 기분을 명랑 쾌할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가슴이 뛰고 현기증이 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다. 암술은 매우 독특한 향기를 지녀 염료 및 약제로 사용되며 작은 꽃에서 나는 향기는 의아해할 만큼 인상좋은 꽃이다.

꽃말 '후회없는 청춘'늦가을 해 질녘 꾳의 신 플로라가 호숫가 목장에 누워 생각에 골몰하며 쉬고 있었다. 그때 돌연 목초의 요정이 나타나 애원하듯 말했다. "여신님, 무성했던 목장의 풀이 모두 서리에 시들어 가을의 마지막 꽃을 찾아 방황하는 저희들에게 낮잠잘 보금자리를 주시옵소서." 그러자 플로라는 가을의 마지막 꽃으로 한 송이 사프란을 피워 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