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억류선교사 석방을 위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성명서
상태바
북한억류선교사 석방을 위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성명서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4.04.18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에 억류되었던 미국 및 캐나다 국적자들은 자국 정부가 앞장서 노력한 끝에 모두 석방되었습니다. 자국민 보호는 정부의 존재 이유이자, 가장 우선적 책임입니다. 대한민국 정부는 유독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들만 여전히 북한에 억류되어 있다는 사실을 무겁게 인식하여야 합니다

     

Like Us on Facebook

              북한억류선교사 석방을 위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성명서

                               갇힌 자들에게 자유를 주소서! (시 146:7)

벌써 10년이 지났습니다. 현재 북한에는 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선교사 세 분이 북한에 억류되어 있습니다. 이들보다 늦게 억류된 미국 및 캐나다 국적의 한국인 선교사들은 이미 모두 석방되었습니다. 

그런데 동일한 한국인인데도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선교사만 아직도 억류되어 있고, 생사가 확인조차 되지 않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들의 석방을 위해 기도하며 노력해 온 한국복음주의협의회는 한국선교 140주년을 맞이하여 이 문제를 다시 한번 상기하고, 가족과 교회, 그리고 조국의 품으로 속히 돌아오도록 각계에 호소합니다.

김정욱 선교사(2013년 10월), 김국기 선교사(2014년 10월), 최춘길 선교사(2014년 12월). 이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영-육간에 어려움에 처한 북한동포들을 외면하지 않고 물심양면으로 돕던 그리스도인들입니다. 

순수한 신앙과 동포애로 헌신적 사역을 감당하다 체포되어 무기노동교화형을 선고받고 오늘까지 억류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북한도 가입한 국제인권규약의 시민적•정치적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교회와 남북한 당국, 그리고 국제사회에 이들의 석방을 위한 관심과 노력을 간곡히 호소합니다.

                           우리는 북한 당국에 간곡히 호소합니다.

세 분 선교사의 생사확인과 가족서신교환을 인도주의 차원에서 허락하기를 간청합니다. 또한 한국교회대표단 면회 허용과 나이 및 건강상태, 억류기간 10년을 고려하여 조기석방의 선처를 요청합니다. 이 분들의 선교사역은 북한당국을 위해하려는 의도가 아니었습니다. 

북한동포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기 위함이었음을 적극 고려해 주기를 간구합니다. 억류선교사 석방은 북한당국의 위상 제고 및 동아시아 평화를 위한 획기적 계기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한국정부에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촉구합니다.

북한에 억류되었던 미국 및 캐나다 국적자들은 자국 정부가 앞장서 노력한 끝에 모두 석방되었습니다. 자국민 보호는 정부의 존재 이유이자, 가장 우선적 책임입니다. 대한민국 정부는 유독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들만 여전히 북한에 억류되어 있다는 사실을 무겁게 인식하여야 합니다. 

이들의 석방을 위한 역대 정부의 적극적 노력이 미흡했음을 인정하고 이제부터라도 북한당국과의 협상을 비롯한 최선의 정책적 조치들을 취해야 합니다. 또한 정부는 이 사안을 최우선 외교과제로 설정하고, 유엔 및 미국 등 국제사회와의 협력에 적극 나서길 바랍니다.

                                  우리는 국제사회와 세계교회에 청원합니다.

북한주민에 대한 인도적 지원과 복음전파사역을 진행하다 억류된 선교사 석방문제에 함께 해 줄 것을 호소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궁핍한 자의 소리를 들으시고, 주님의 일을 하다가 갇힌 사람을 모른체 하지 않으십니다.(시 69:33) 이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사회의 협력은 북한의 새 길 개척에 도움이 될 것이며, 세계교회의 협력은 북한기독교 부흥의 새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는 한국교회를 향해 뜨거운 가슴으로 제안합니다.

북한억류선교사들은 주님의 지상명령을 온몸으로 순종하며 동포애를 가지고 북중접경지역에서 북한동포들을 돕는 사역에 앞장서던 분들입니다. 이들이 속히 돌아올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합심하여 기도할 것을 촉구합니다.

첫째, 우리는 북한억류선교사 석방과 한반도 평화를 위해 매주 한 끼 이상의 금식기도를 드립니다.
둘째, 우리는 교회주보에 선교사억류 사실과 송환촉구기도 내용을 정기적으로 싣고, "북한억류선교사 석방과 복음통일을 위한 특별예배"를 실시합니다.

셋째, 우리는 세계교회 및 국제사회와의 유기적 협력과 우리정부 및 북한당국과의 우호적 협의를 이뤄 북한억류선교사들을 안내하여 돌아올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이를 계기로 한반도 화해와 평화, 복음통일을 위한 단초가 제공되길 기도합니다.

2024년 4월 12일 한국복음주의협의회 회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