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장신대, 다문화가정 멘토링프로그램 선정
상태바
한일장신대, 다문화가정 멘토링프로그램 선정
  • 박동현기자
  • 승인 2017.03.08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회 세계선교프로젝트 지원기관 선정 … 다문화가정 자녀 역사문화기행 실시..
▲ 총회 세계선교프로젝트 지원기관 선정 … 다문화가정 자녀 역사문화기행 실시..

한일장신대학교(총장 구춘서) 지역복지자원개발연구소(소장 김양이 교수)가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세계선교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세계선교프로젝트 지원기관 선정됐다. 한일장신대는 세계선교협의회(CWM) 선교프로젝트 결혼이주민분야에 선정돼 기금을 지원받게 됐으며, 사업추진을 위해 오는 13일 약정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Like Us on Facebook

이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자녀와 한일장신대 학생을 일대일 멘토멘티로 연결하고 어머니나라 역사문화기행을 통해 자아정체성 확립 및 자긍심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청소년기의 다문화가정 자녀에게는 자신의 뿌리 확인을 통해 어머님의 삶을 이해하고 자신의 존재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또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정의 대학생 멘토들에게 외국문화를 접하게 함으로써 자신감 향상 및 자기주도성 강화, 세계관 확장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가르쳐주는 멘토링에 그치지 않고 멘토와 멘티가 함께 공동의 목표와 공유할 수 있는 비전을 수립하고 이루어가는 과정을 통해 동반성장하는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연구소는 완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완주군 다문화가족 자녀 초·중학생과 한일장신대 대학생 멘토 각 6명 등 1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후 멘토 연수프로그램, 다양한 의사소통과 상호작용 강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유대관계를 형성한 후 2학기에 역사탐방을 다녀올 계획이다.

김양이 연구소장은 “청소년기에 있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자아정체성에 혼란이 올 수 있는데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어머니나라를 방문함으로써 자긍심 향상은 물론 사회적·정서적 지지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또 비다문화 청소년 멘토들에게도 다문화가정 자녀들과의 소통을 통해 문화적인 유능성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