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페이스톡 기능 추가 채팅 뿐만 아니라 전화도
상태바
<카카오톡> 페이스톡 기능 추가 채팅 뿐만 아니라 전화도
  • 정고은
  • 승인 2015.06.16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 IT 정보를 모르면 돈이 들고 알 면 돈을 아낄 수 있다.
▲ 카카오톡끼리 무료 영상 전화도 ..

카카오톡(카톡)으로도 '영상통화' 한다..'페이스톡' 출시 [헤럴드경제=황유진 기자]

Like Us on Facebook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끼리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는 ‘페이스톡’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페이스톡’을 이용하면 안드로이드, iOS 등 스마트폰 운영체제(OS)가 다른 이용자끼리도 카카오톡에서 영상 대화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와이파이(Wi-Fi) 망에 접속해 있을 경우 데이터 걱정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해외에 멀리 떨어져 지내는 가족, 시골에 계신 부모님, 음성통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인 등 다양한 이용자들이 페이스톡을 활용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톡 친구의 프로필 또는 채팅방 내 메뉴에 새롭게 추가된 ‘페이스톡’ 버튼을 누르면 영상통화로 연결되며, 영상통화 시 상대방의 모습과 내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다. 통화가 연결된 후에는 이용자가 영상통화 중 자신의 모습을 꾸밀 수 있도록 4가지 필터 기능을 제공된다.

박두완 카카오톡 서비스 기획 총괄은 “새롭게 추가된 페이스톡으로 친구, 가족, 연인 간 텍스트와 음성통화로는 전하기 어려웠던 마음을 편리하게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사용자 환경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이용자에게 풍성한 모바일 라이프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hyjgogo@heraldcorp.com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