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하나님의교회’ 상대로 승소…“공익적 목적의 보도”
상태바
CBS, ‘하나님의교회’ 상대로 승소…“공익적 목적의 보도”
  • 윤화미
  • 승인 2015.06.18 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BS, ‘하나님의교회’ 상대로 승소…“공익적 목적의 보도”

이단과의 전쟁을 선포한 CBS(사장 한용길)가 최근 이단과의 법적 소송에서 잇따라 승소하고 있다. CBS는 지난 4월 신천지와의 2심 소송에서 이긴 데 이어, 지난 10일에는 하나님의교회(안상홍 증인회)와의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하나님의교회는 지난 4월, CBS가 여러 이단 사이비 단체 피해자들이 진행한 사이비 문제 해결을 촉구하는 거리집회를 보도한 데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보도 영상에서 하나님의교회 측 피해자들이 들고 있던 현수막의 내용과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며, 이를 보도한 CBS를 상대로 정정-반론 보도와 2억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한 것이다.  하지만 서울남부지방법원은 이를 ‘모두 이유 없다’며 기각했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해당 보도는 이단 사이비단체 탈퇴자들의 연합집회 풍경을 그대로 전달하는 방식이었으며, 진위를 가릴 특정 사항을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고 밝혔다.
 
또 현수막의 화면 노출 시간도 2~3초에 불과해 보통의 시청자라면 내용을 다 읽기 어려울 것이라면서 정정보도를 요청한 하나님의교회 측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Like Us on Facebook

잇따른 이단과의 소송에서 볼 수 있듯이 법원은 이번에도 CBS 보도의 공익성을 강조했다. 재판부는 CBS가 이단피해자들의 거리 집회를 보도한 것은 종교활동과 관련된 사회적 문제점을 알리고 주의를 촉구하는 공익적 목적이 인정된다고 밝혔다.
 
한편 CBS는 이단과의 전쟁을 선포하면서 신천지, 하나님의교회, 기쁜소식선교회(박옥수) 등이 제기한 5건의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