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촬영지 각광 한남대, ‘1987’에서도 강동원·김태리와 등장
상태바
영화 촬영지 각광 한남대, ‘1987’에서도 강동원·김태리와 등장
  • 이대웅 기자
  • 승인 2018.01.09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화동아리 장면, 한남대 촬영분
▲ [한남대 1987 강동원 씨네플레이]▲강동원 씨가 이한열 씨 모친과 이야기하고 있다. ⓒ씨네플레이 캡처

최근 각종 영화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는 한남대에서 영화 '1987'도 촬영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Like Us on Facebook

9일 한남대(총장 : 이덕훈 박사) 에 따르면 영화 '1987' 중 배우 강동원씨(이한열 역)와 김태리씨(연희 역)가 대학교 '만화사랑' 동아리에서 만나 5·18 광주민주화운동 관련 영상을 보는 부분이 바로 한남대 캠퍼스에서 촬영됐다. 촬영 장소는 한남대 계의돈기념관(옛 이과대학) 강의실과 복도다.

또 학생회관 내 신문방송국 사무실은 영화 속에서 배우 강동원 씨가 "뭐라도 해야죠!"라고 하면서 동료 대학생들과 집회시위를 준비하는 장소로 등장한다. 한남대 신문방송국 사무실은 영화 '변호인' 촬영장소로도 사용됐다.

한남대는 영화 '1987'뿐 아니라 그간 많은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로 활용됐다. 지난해 '살인자의 기억법'을 비롯해 '덕혜옹주', '변호인', '쎄시봉', '코리아', '그해 여름' 등의 영화가 한남대에서 촬영했다.

오는 17일 첫 방송될 예정인 tvN 드라마 '마더'도 한남대 선교사촌에서 촬영했다.

이렇듯 한남대가 영화, 드라마 등의 촬영장소로 인기를 끄는 것은 1956년 개교 이후 60여 년간 다양한 건축물과 공간이 잘 보존되어 생활양식이나 역사 등을 표현하기 좋기 때문이다.

특히 한남대 선교사촌은 서양과 한국전통 양식이 결합된 근대건축물(대전시문화재자료 제44호)로, 주변의 생태숲과 어우러져 아름답고 호젓한 풍광으로 유명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