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거룩하심에 (미 투 me-too 나도 따르다)
상태바
“하나님의 거룩하심에 (미 투 me-too 나도 따르다)
  • 박동현 기자
  • 승인 2018.03.0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 같은 놈”이라는 말 조심 해야한다. 돼지, 불결한 동물로 오해 하는 사람들.
▲ 인간은 더러운 마음으로 거룩한 하나님께 가까이 갈 수없다. 하나님은 거룩하시다.

창조주는 인간 여성에게 처녀막(the maidenhead)을 특별하게 만드셨다.

Like Us on Facebook

동물 암컷에게는 만들지 않으시고(의학적인 여러 학설이 있다) 남자가 여자와 결혼하여 성생활을 통해 한몸이되며 생육하고 번성하면서 하나님의 형상답게 거룩하기를 말씀하셨다.

개에 대해 “개 같은 놈”이라 말조심 할 필요가 있다.

기자가 아들 셋을 어린 시절은 시골 흙에서 양육하고 싶어서 서울에서 남양주 수동면 내방리에 이사하여 살 때다. 설이 지나고 보름 전후에 집 건너편 빈 논에 동네 개들이 몰려 나와 뛰어 놀기도 하고 짝짓기도 했다. 그 다음 날 아침도 짝짓기 하는 개를 보게 되었다 같은 수캐였다.

사람 눈에는 잘생긴 수캐가 많았는데 허락지 않고, 꼬리를 들어 짝짓기를 허락한 수캐는 털도 매끄럽지 않고 못생긴 똥개였다. 가임기의 암캐는 좋아하는 수캐가 사람이 보는 것과 달랐다. 많은 수캐가 집적거렸지만, 못생긴 수캐에게만 꼬리를 들어 짝짓기를 허락 하고, 그 외의 수캐에게는 꼬리를 강하게 내려 짝짓기 시도를 허락지 안했다.

▲ 개는 행동하기 전에 억울하게 사람으로 부터 오해를 받고 욕을 먹기도 한다.

돼지는 불결하고 멍청한 동물이 아니다 돼지는 똑똑하고 청결한 동물이다.

지인 중에 돼지농장을 크게 하는 분이 있다 견학을 가서 발견 한 것은 돼지가 매우 청결한 기질을 가졌고 포식을 하지도 않는다는 것이다. 기자가 어릴 때 마당 한 컨에 말뚝을 촘촘하게 박아 우리를 만들고 도망 못 가게 가두어 놓고 구정물 먹이고 버릴 음식주고, 돼지우리 바닥은 여름에는 내리는 비로 질퍽했다.

겨울이면 넣어준 짚 속에서 꿀꿀거리며 기어 나왔다. 사람 사는 주거환경도 변변치 않은 시절에 돼지우리를 잘 꾸며주거나 사료를 먹이던 시절이 아니었다. 나무를 깎아 만든 돼지구유에 앞발을 들여 놓고 꿀꿀대며 먹이를 찾는 돼지는 불결하고 멍청한 동물이었다.

그러나 현대의 돼지사육장은 냉난방 시설에 스프링클러도 있었다. 돼지는 배설물을 제 자리에 했고 물도 사료도 자동공급기를 통해 알맞게 먹고 돼지 몸은 청결했다.

▲ 개는 사물에 대한 인지능력과 싫어하고 좋아하는 감정이 있다. 억울 해도 항의를 못한다.

창조주는 자신의 형상대로 만든 사람에게는 거룩하기를 요구 하셨다.

개도 돼지 짐승도 하지 않은 짓을 사람이 한다는 것은 불행한 일이다. 동물 중에 유일하게 사람에게만 아무 때나 성생활을 하게 하셨다. 그것은 부부가 한 몸 되는 선물이고, 생육하고 번식하라는 축복이다. 부부의 순결을 통해 가정을 거룩하게 보존 되기를 원하셨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 하나님 앞에서 어떻게 살 것인가 성경에서 그 길을 더듬어 보다.

삶 속에 성령의 임재와 '하나님 앞에서 사는 삶'이 건강할 수 있다. 강신(降神) 무당과 다르게 학습(學習)무당처럼, 삶 속에 성령임재 없이성경과 신학에 대한 지식이 “하나님 앞에서 거룩한 삶”을 살게 할 수는 없을 것이다. 한 예로 2017년 모 신학대학 교수의 친딸 방치사망 사건은 교계의 충격이 되기도 했다.

하나님 앞에서 거룩한 삶을 살기 위한 성경을 찾아보다.

레위기 11:44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이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자신을 정결하게 하여 거룩하게 하라. 너희는 땅에 기어 다니는 이런 부정한 길짐승으로 자신을 더럽혀서는 안 된다. 레위기 20:8 너희는 나의 모든 명령을 준수하라.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이다.

레위기 22:32 너희는 나의 거룩한 이름을 욕되게 하지 말아라. 이스라엘의 모든 백성은 나를 거룩한 자로 알아야 한다.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 곧 너희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이집트에서 인도해 낸 여호와이다.

▲ 돼지는 청결을 좋아한다. 힘센 새끼가 먼저 와서 젖을 빤다고 나오지 않는다. 약한새끼 까지 다 젖을 문 것을 확인하면 약 8초동안 젖을 품어 낸다고 한다. 돼지는 더럽고 멍청하다고 사람들은 오해를 하기도 한다.

신명기 22장13장 이하 (현대인의 성경 버전) 미투 참고 스토리 

어떤 사람이 여자와 결혼하여 잠자리를 같이한 후에 그 여자를 미워하여 처녀가 아니라고 트집을 잡으면 그 여자의 부모는 자기 딸이 '처녀라는 증거'를 그 성의 재판관들에게 가지고 가서 이렇게 말해야 합니다.

'내 딸을 이 사람과 결혼시켰는데 이 사람이 내 딸을 미워하여 결혼 당시 처녀가 아니었다고 트집을 잡습니다. 그러나 내 딸이 처녀였다는 증거가 여기 있습니다.' 그리고서 여자의 부모는 그 피 묻은 홑이불을 재판관들 앞에 펴 보여야 합니다.

그러면 재판관들이 그를 잡아 매질(처벌)하고, 벌금으로 은 1,140그램을 그에게서 받아 그 여자의 아버지에게 주도록 하십시오. 이것은 그가 이스라엘 '여자의 명예를 훼손'하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해서 그 여자는 계속 그의 아내가 되도록 하십시오. 그리고 그 남자는 평생 그 여자를 버려서(이혼)는 안 됩니다.

그러나 만일 그 남자의 비난이 사실이며 그 여자가 '처녀였다는 증거가 없으면' 재판관들이 그 여자를 친정집 문 앞으로 끌어낼 것이며 그 성의 주민들은 그녀를 돌로 쳐 죽여야 합니다. 이것은 그 여자가 시집가기 전에 자기 아버지 집에 살면서 창녀 같은 짓을 하여 이스라엘에서 수치스런 일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하여 여러분 가운데서 이런 악을 제거하십시오. 만일 어떤 남자가 유부녀와 간통하는 것이 발각되면 그 남자와 여자를 둘 다 죽여 여러분 가운데서 이런 악을 제거해야 합니다. 어떤 남자가 남의 약혼녀를 유혹하여 성 안에서 간통하면, 그 남자와 여자를 성문 밖으로 끌어내어 돌로 쳐 죽이십시오.

▲ 돼지 이렇게 키우면 이렇게 산다. 돼지 잘 못은 없다. 가축이니 주인에 따라 반응 할 뿐이다.

이것은 그 여자가 성 안에 있으면서도 소리치며 반항하지 않았고 그 남자는 남의 약혼녀를 욕보였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하여 여러분 가운데서 이런 악을 제거하십시오.

만일 어떤 남자가 들에서 남의 약혼녀를 강간하면 그 남자만 죽이고, 그 여자에게는 아무 벌도 주지 마십시오. 그 여자는 죽을 만한 죄를 짓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사람을 쳐서 죽인 경우와 마찬가지입니다.

그 남자가 들에서 그 여자를 강간하였으므로 그녀가 소리를 쳐도 구해 줄 사람이 아무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어떤 남자가 약혼하지 않은 처녀를 강간하다가 현장에서 발각되면, 그 남자는 처녀의 아버지에게 은 570그램을 몸값으로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는 그 '처녀의 순결을 짓밟았으므로' 그 여자와 결혼하여 평생 그녀를 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누구든지 아버지의 첩과 불륜 관계를 맺어 자기 아버지를 욕되게 해서는 안 됩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