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란코에(kalancoe pinnata )꽃
상태바
칼란코에(kalancoe pinnata )꽃
  • 박동현 기자
  • 승인 2018.03.2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성안교회 오덕칠 장로 제공
▲ 오덕철 장로 가정이 가꾸는 칼란코에(kalancoe)꽃, 출처: 오덕철 장로 페이스북에서 

우리집(오덕철 장로) 베란다에서 꽃이 핀 칼란코에 핀나타 (kalancoe pinnata)꽃 이 식물은 보통 잎 가장자리에 작은 애기 식물을 만들어 떨어뜨려서 번식하는 영양생식의 교과서적 식물인데 우리집에서 긴 꽃대를 만들어 멋진 꽃을 피우네요.

Like Us on Facebook

저도 꽃 사진도 본적이 없는데 애들 말로 신기하네요. 강의할 때 꽃도 핀다고 해야 되겠습니다. 어떻게 씨가 맺힐지 두고봐야 알겠지만 살아 남고자 하는 능력은 대단한 것 같습니다.

한 번 밖에 없는 생명 참으로 고귀한 것인데....여러분들 이 꽃 보시는 것 진짜 행운이십니다.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게 사세요. 출처 : 오덕철 장로 페이스북에서..

검색 추가 정보 

칼랑코에 핀나타(Kalancoe)라고 하며 유통명은 만손초 라고 함, 천손초로 유통되는 돌나물과의 다육식물인 칼란코에 다이그레몬티아나는 잎의 뒷면에 무늬가 있으나 만손초는 없고 잎이 천손초에 비하여 둥근 편이다.잎에는 클론이라는 아기가 달렸다가 떨어져 번식을 하며 꽃도 핀다.

 

꺽꽂이도 가능하고.행빛과 통풍을 좋아 하며, 다육식물이므로 물을 적게 주어야 한다 햇빛으 좋아하는 다육식물이기 때문에 물주기는 화분의 흙이 바싹 마르고 2~3일 정도 뒤에 주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