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異端) 처음에는 분별이 쉽지 않다
상태바
이단(異端) 처음에는 분별이 쉽지 않다
  • 박동현 기자
  • 승인 2018.05.04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링크 동영상은 이 집단을 떠난 사람의 고백이다.
▲ 방송과 뉴스를 믿지 않는 만민교회 교인들.

이단(異端)은 처음에는 분별이 쉽지 않다. 인생이 비참해진 뒤에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

Like Us on Facebook

만민중앙성결교회 여성 신도 성폭행(간음죄) 혐의로 경찰에 소환 구속된 이재록(75)씨가 ‘예능위원회’를 만들어 젊은 여성들을 성적 대상으로 삼았다는 주장이 나왔다. “예능위”는 춤, 노래, 찬양 등을 담당하는 일종의 소모임이다.

중앙일보는 ‘만민중앙성결교회’에 20여년 간 다녔던 신자 A씨 말을 빌려 이 씨가 예능위 소속 여신도들을 성폭행한 뒤 돈을 줬다고 30일 보도했다. 만민중앙교회는 이씨가 ‘목사’를 자처하고 있는 곳이다.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통합과 예장고신 등 국내 주요 교단으로부터 이단으로 규정됐다.

A씨는 “예능위는 이씨와 신자들을 기쁘게 하는 선전 도구였다”고 주장했다. A씨가 이런 사실을 알게 된 건 2015년 여름 예능위 소속 친구의 고민 상담을 듣고 나서였다.

친구는 A씨에게 이씨 부름을 받고 서울의 한 아파트에 갔다가 성관계를 가졌다고 털어놨다. 이씨는 자신과 하나가 돼야 천국에 갈 수 있다며 잠자리를 종용했다고 한다. A씨는 또 이 씨가 젊은 여신도와 성관계를 맺으면 500~1000만 원 정도의 돈을 줬다고 전했다.

만민중앙교회는 “예능위는 어느 교회에나 다 있는 찬양 팀일 뿐이다. 특별한 모임이 아니다”고 매체에 해명했다. 이씨는 1990년대부터 2015년까지 여성 신도들을 성추행·성폭행한 혐의로 4월26일과 28일 두 차례 서울경찰청의 소환조사를 받았고 구속영장이 발부되어 5월3일 밤 구속 수감되었다.

이씨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며 고소장을 제출한 여성은 6명이다. 경찰은 피해 여성들의 진술이 일관되고 구체적이라고 보고 이씨에 대한 출국금지 처분을 내렸고. 이 씨는 혐의를 부인했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