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충렬 목사 순교한 지 4년, 계속 커지는 복음영향력
상태바
한충렬 목사 순교한 지 4년, 계속 커지는 복음영향력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0.04.28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영화제 수상 경력이 있는 제작자 존 그로터스(John Grooters)와 손잡고 한 목사에 관한 단편 영화를 촬영했다. 이 영화는 지난해 가을에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중국어 및 여러 나라 언어로 공개되었다. 이 영화는 한 목사의 제자인 북한 지하교인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한 목사에게 양육 받은 그 북한 주민은 한 목사가 살해되었다는 소식을 듣고서도 복음 전파 사역을 이어간다. 한 목사가 생전에 전도한 북한 주민이 적어도 1,000명은 된다고 현숙 폴리 대표는 덧붙인다.   
고 한충렬 목사
고 한충렬 목사

조선족 목회자 한충렬 목사는 2016년, 중국 장백(Changbai)에서 두개골과 심장에 칼에 찔려 숨을 거뒀다. 누가 봐도 명백한 타살이었다. 4월 30일은 한충렬 목사의 순교 4주기가 되는 날이다. 그러나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한 목사의 사역과 죽음에 관한 이야기가 전 세계 기독교인들의 마음을 계속 사로잡고 있다고 말한다.

Like Us on Facebook

“한 목사님 이야기는 단편영화로 제작되었어요. 작년 한 해에만, 전 세계 10만 명 이상의 교회 성도들이 이 영화를 시청했고 유튜브로 본 사람은 40만 명이 넘습니다. 한 목사님 이야기는 450년 전에 존 폭스(John Foxe)가 펴낸 『기독교 순교사화(Foxe’s Book of Martyrs)』 새 국제판에 추가되었을 뿐만 아니라 이번 가을에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지저스 프릭스(Jesus Freaks)』 최신판에 실릴 예정입니다. 한 목사님은 살아계실 때보다 순교한 뒤에 여러 가지 면에서 더 많은 사람에게 그리스도를 위해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충렬 목사는 중국 장백 교회 목회자로, 국경을 넘어 장백으로 오는 북한 주민을 전도하여 양육하고 생필품을 공급하면서 한국 VOM과 오랜 세월 동역했다. 한 목사는 몸 여러 군데가 찔려 숨진 채 자신의 자동차에서 발견되었다. 중국 당국은 그 사건을 종결하지 않았지만, 한 목사가 사망한 시점부터 지금까지 범인들이나 범행 동기에 관하여 어떤 정보도 공개하지 않고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이렇게 설명한다. “기독교를 핍박하는 나라 대부분의 정부는 이 사건 같은 상황들이 조용히 잊혀지길 원합니다. 그러나 한 목사님 경우에는, 죽기까지 충성한 목사님 삶의 이야기가 점점 더 많은 나라에서 되살아나고 있습니다. 

*영화 중 한 목사의 양육 장면 영상 클립: https://www.youtube.com/watch?v=i9kip7J-EKg

특히 전 세계 70개가 넘는 국가의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이 한 목사님에 관한 단편 영화를 보았다는 사실에 우리는 감격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이야기가 세상에 공식적으로 알려진 것에 대하여 한 목사님이 당황하실 수도 있지만, 전 세계 고난당하는 교회를 계속 격려하는데 사용된다면 목사님은 감사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한국 VOM은 국제 영화제 수상 경력이 있는 제작자 존 그로터스(John Grooters)와 손잡고 한 목사에 관한 단편 영화를 촬영했다. 이 영화는 지난해 가을에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중국어 및 여러 나라 언어로 공개되었다. 

이 영화는 한 목사의 제자인 북한 지하교인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한 목사에게 양육 받은 그 북한 주민은 한 목사가 살해되었다는 소식을 듣고서도 복음 전파 사역을 이어간다. 한 목사가 생전에 전도한 북한 주민이 적어도 1,000명은 된다고 현숙 폴리 대표는 덧붙인다.   

한국 VOM 은 영화의 한국어판이며 확장 편집된 ‘감독판’을 공개했다. 기존 영어판에는 없는 한국어 대화와 추가적인 장면들이 포함되어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또한 이렇게 말한다. “한 목사님은 우리의 오랜 친구이자 동역자였어요. 북한은 한 목사님의 목소리를 잠재우려 했고, 중국은 한 목사님에 대한 기독교인들의 기억이 희미해지기를 바라고 있어요. 

하지만 요한일서 2장 17절은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라고 말씀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예수님을 증언한 한 목사님과 북한인 제자들의 목소리가 침묵 속에 묻히지 않도록 하나님이 역사하실 뿐 아니라 더 증폭시켜서 전 세계 기독교인들에게 들려주고 계신다고 믿습니다.

한국 VOM은 이번 주 예배 시간에 교인들에게 그 단편 영화를 보여주기를 각 교회에 권하는 바이다. 아울러 한국 교회 모든 기독교인에게도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그 영화를 보기를 권한다. “한 목사님이 순교한 지 4년이 지났지만, 목사님이 시작한 일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북한과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 목사님 이야기는 어려운 시기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어떤 대가를 치르든지 신실하게 그리스도를 섬기라는 힘을 줍니다.”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무료로 이 영화를 볼 수 있다. www.vomkorea.com/nkstory

기사 소스 제공 :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 한국 순교자의 소리 

Yoo Mi Rae Assistant Pastor 유미래 전도사

Communication Coordinator

Voice of the Martyrs Korea 한국 순교자의 소리

Basement level, 26,
Solsaem-ro, Seongbuk-Gu, Seoul,
Republic of Korea

서울시 성북구 솔샘로 26 지층 (정릉동)

02-2065-07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