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세계선교협의회를 섬기는 정용구 선교사
상태바
한국세계선교협의회를 섬기는 정용구 선교사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0.08.05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 W M A(한국세계선교협의회/초교파 연합체)에서 협동총무와 미래한국선교개발센터장으로 사역의 기회를 주셔서 선교 R&D 사역을 통해 한국선교 전체의 미래 설계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K W M A는 15개 교단과 143개의 선교단체, 38개의 부설기구가 함께하며 172개국 28,039명의 한국교회 선교사를

안녕하세요? 정용구 선교사입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 드립니다.

Like Us on Facebook

저는 저희 교단(예장통합)의 선교행정 파트에 30대 후반에 총회세계선교부로 들어와서 본부선교사로 사역을 했습니다. 사역 가운데 좀 더 선교사님들을 가까이에서 섬기고자 인도 수도 델리로 갔습니다. 가서보니 델리에는 우리 교단 한인교회가 없어서 델리한인장로교회를 2011년에 설립하여 델리 지역 선교사님들과 선교사 자녀들을 섬겼습니다.

저희 교단 현지 선교회와 총회에서 오시는 분들을 위한 섬김도 감당하였습니다. 인도에서 입국비자 거부를 당한 뒤 총회세계선교부로 다시 돌아와서 선교사들을 섬겨달라는 요청에 순종하여 다시 본부선교사로 사역을 하였습니다.

그러는 중에 감사하게도 K W M A(한국세계선교협의회/초교파 연합체)에서 협동총무와 미래한국선교개발센터장으로 사역의 기회를 주셨습니다. 선교 R&D 사역을 통해 한국선교 전체의 미래 설계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K W M A는 15개 주요교단과 143개의 선교단체, 38개의 부설기구가 함께하며 172개국 28,039명의 한국교회 선교사를 섬기는 한국선교계의 대표선교기구로 지난 30년간 사역을 이어 오고 있습니다.

저희 통합교단은 K W M A 창립 때부터 함께 해 왔고 많은 지도자들이 이사 혹은 이사장으로 귀하게 섬겨 주셨습니다. 감사하게도 이번에 제가 실무진으로 들어가서 일을 하게 되었는데 많은 것들을 배우고, 선교에 유익한 정보와 네트워크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아쉬운 것은 연합기관에서 사역을 하지만, 저희 교단 및 산하교회나 개인으로부터 재정지원이 없는 상태라 이곳에서 저희 교단의 정체성을 가지고 일 하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적은금액이라도 교단 교회의 재정후원과 기도후원을 통해, 연합기관인 K W M A에서 예장통합 총회에서 온 선교사로서 사역을 감당할 수 있는 큰 힘이 될 것 같아서 이렇게 용기를 내어 후원요청 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모든 교회나 개인이 재정적으로 어렵고 힘든 상황이시겠지만, 힘이 되어 주시면 선교를 위해 잘 배우고 한국선교의 연합을 위해서 좋은 열매를 맺도록 성실하게 일하려고 합니다. 지난날에도 부족한 저에게 교단 총회의 선교사역을 섬길 수 있는 기회와 시간을 주셨음을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계속적으로 선교사들을 섬길 수 있는 기회가 이어지도록 협력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총회 파송 선교사 & K W M A(한국세계선교협의회) 정용구 선교사 올림

총회 세계선교부 후원계좌 : 신한은행 561-001-96421-576 (예금주 : 정용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