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신앙동지회 제50회 희년 정기총회 및 제27회 선교대회
상태바
호남신앙동지회 제50회 희년 정기총회 및 제27회 선교대회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0.08.2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총장 김성기 목사가 내빈과 전회장을 소개하고 회장이 금일봉과 꽃을 선물했다.. 예장통합 총회장 김태영 목사의 인사말과, 제105회 부총회장 단독 후보 류영모 목사가 장로들과 함께 인사를 했다. 이어서 제106회기 부총회장 후보에 뜻이 있는 이순창 목사, 전세광 목사, 정헌교 목사가 인사를 했다.
 회장 최영업 목사가 한일장신대 총장과 호남신학대 총장에게 장학금 각 5백만 원을 전달했다  

18일 오전 한일장신대 강당에서 호남신앙동지회 제27회 선교대회가 열렸다.

Like Us on Facebook

1부 개회예배

회장 최영업 목사 인도로, 기도 이현범 장로(자문위원) 성경말씀은 서기 김학균 목사가 구약성경 말라기 1장1-6장을 봉독했다. 

‘전능하신 여호와께서 너희 제사장들에게 말씀하신다. '아들은 자기 아버지를 공경하고 종은 자기 주인을 공경하는 법이다. 내가 너희 아버지라면 어째서 너희는 나를 공경하지 않느냐?

내가 너희 주인이라면 어째서 너희는 나를 존경하지 않느냐? 너희는 나를 멸시하고서도 오히려 '우리가 어떻게 주의 이름을 멸시하였습니까?' 하고 말한다. 너희는 내 상을 경멸하여 더러운 음식을 내 제단에 바치고도 '우리가 어떻게 주를 더럽혔습니까?' 하고 말한다.

너희가 눈멀고 병들고 저는 짐승을 나에게 제물로 바치는 것이 악하지 않느냐? 너희는 그것을 너희 총독에게 바쳐 보아라. 그가 너희를 좋아하며 너희를 기꺼이 받아들이겠느냐?

전능한 나 여호와가 말한다. 너희는 나에게 은혜를 구하며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 하고 말해 보아라. 너희가 그런 예물을 바친다고 해서 내가 너희를 기쁘게 받아들이겠느냐?

너희가 내 단에 쓸데없이 불을 놓지 않도록 너희 중 하나가 성전 문을 닫았으면 좋겠다. 나는 너희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너희가 드리는 것을 받지도 않을 것이다‘ (현대인의 성경번역본)

전 총회장 채영남 목사는 ‘코로나 시대에 가장 중대하고 긴급한 일’ 제하의 설교에서 예배의 중요성을 반복해서 강조했다. 선교도 교육도 해야 하지만, 하나님께 예배가 우선되어야 한다며 예배의 중요성은 코로나시대에서 우선되어야 한다고 설교했다.

호남신앙동지회 제49회 임원 일동

특별기도

1.나라와 민족을 위해, 서부지역 노회장 협의회장 김철수 목사, 2.호남지역 선교와 지역교회를 위해, 순천남노회장 이성재 목사, 3.코로나 극복과 성도의 영적성장을 위해, 전서노회장 김상기 장로, 이어서 전 총회장 김동엽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드렸다

제2부 선교대회

사무총장 김성기 목사가 내빈과 전회장을 소개하고 회장이 금일봉과 꽃을 선물했다.. 예장통합 총회장 김태영 목사의 인사말과, 제105회 부총회장 단독 후보 류영모 목사가 장로들과 함께 인사를 했다. 이어서 제106회기 부총회장 후보에 뜻이 있는 이순창 목사, 전세광 목사, 정헌교 목사가 인사를 했다.(주 : 현재는 예비후보 아님)

김동엽 목사가 한일장신대-호남신학대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회장 최영업 목사의 환영사에 이어 중부협의회 회장 정형래 목사, 이북협의회 회장 김준기 목사, 영남지역 협의회 회장 김승학 목사가 축사를 하고, 직전회장 홍성언 장로가 격려사를 했다.

매년 지역 신학교에 전달하는 장학금 각 5백만 원을, 회장 최영업 목사가 호남신학대 총장과 한일장신대 총장에게 전달했다. 또한 두 학교 학생에게는 장학회장 김동엽 목사가 각 각 전달했다. 김의식 목사의 식사 기도로 오전 일정을 마쳤다.

점심식사 후 1시 부터 2시 까지 평양민속예술단(탈북자 예술인)의 초청 공연이 진행되었다. 이들은 북한 민속노래와 남한 노래, 찬송가도  불렀다. 서울에서 단체버스로 호남동지회에 참석한 목사 장로들은 공연 후 버스에 올랐다.

평양민속예술단의 공연모습(북향민으로 구성)

한편 서울단체회원(기자포함)들이 돌아간 후 진행된 정기총회에서 선출된 임원은 다음과 같다(자료제공 사무총장 김성시 목사) 

회장 : 남택률 목사(광주 유일교회)  사무총장 : 김성기 목사(여수영락교회)

회장 남택률 목사(광주유일) 
회장 남택률 목사(광주유일) 

직전회장 : 최영업 목사(일산신광) 수석부회장 : 이병우 목사(전주예은)

이하 상임부회장 : 김의식 목사(치유하는) 김성기 목사(여수영락) 김성수 목사(고창고수) 이정원 목사(주하늘) 임한섭 목사(복음사랑) 황세형 목사(전주 시온성) 김명수 목사(온땅선교회 사무총장) 서순석 목사(금호벧엘) 강복근 목사(전주소망) 이상 9명. 

지역 총무

전북 박성규 목사(김제봉남) 김재수 목사(장수원양) 진유진 장로(임피제일) 전남 : 이진구 목사(목포 성루) 서병근 목사(여수부름) 김성현 장로(순천천보) 광주 : 김학균 목사(장성서삼) 김광훈 목사(담양주산) 서재철 장로(광주남광) 재경(서울) 오경남 목사(서울영광) 이형규 장로(서울효성) 중부 고백인 목사(대전성민)

사무총장 이성기 목사(여수영락)
사무총장 이성기 목사(여수영락)

서기 : 임현희 목사(팔복산) 부서기(임기환 목사(살리는) 회록서기 정채섭 목사(광주풍성) 부회록서기 이홍석 목사(익산만나) 회계 장기영 장로(광주다일) 부회계 박래언 장로(광주수정)

감사 : 김준영 목사(목포대중) 이종확 목사(진안제일) 박시상 장로(서울/시온성) 안상길 장로(여수은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