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VOM, 새해 전야 24시간동안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의 기도
상태바
한국 VOM, 새해 전야 24시간동안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의 기도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0.12.22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집트의 기독교인 모사(Mosa)는 경찰에게 전기 고문을 당하고, 의식을 잃을 때까지 매를 맞아 치아가 부러졌지만, 그리스도를 부인하지 않았다. 현재 모사는 아내와 자녀들과 함께 소박하게 살고 있지만, 건강 문제가 있고 자녀들을 어떻게 부양할지 고심하고 있다. 
예수믿는다고 고통당하는 이집트의 기독교인 모사(Mosa)

이집트의 기독교인 모사(Mosa)는 경찰에게 전기 고문을 당하고, 의식을 잃을 때까지 매를 맞고 치아가 부러졌지만, 그리스도를 부인하지 않았다. 현재 모사는 아내와 자녀들과 함께 소박하게 살고 있지만, 건강 문제가 있고 자녀들을 어떻게 부양할지 고심하고 있다.

Like Us on Facebook

모사는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사역자들에게 기도를 부탁했다. 이에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순교자의 소리)은 이번 12월 31일, 새해 전야 24시간 기도회의 17번째 시간에 모사를 위해 집중적으로 기도할 예정이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말한다. “핍박받는 형제자매들이 우리에게 항상 요청하는 것은 기도입니다. 우리는 오는 12월 31일 오후 6시부터 새해 첫날 오후 6시까지 24개의 기도제목을 매시간 페이스북에 공유합니다.

전 세계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이 요청한 기도제목을 한 시간에 하나씩 페이스북에 올릴 예정이니, 이 기도제목으로 한국 교회 성도님들께서 기도해 주시고, 그 여러분의 기도를 페이스북 게시물 댓글란에도 달아주시기를 권합니다.”

한국 VOM은 작년에 처음 새해 전야 24시간 기도회를 열었는데, 반응이 굉장히 뜨거웠습니다. 24시간동안 매시간 정각에 기도제목을 페이스북에 올렸는데, 시간마다 기도제목을 확인하면서 간략한 기도를 적어준 성도도 있었고, 기도제목 하나를 놓고 한 시간 내내 기도한 성도도 있었다. 

이 기도회로 신년 행사를 대신한 교회와 소그룹도 있었고, 휴대폰으로 알람을 맞춰놓고 밤새도록 시간마다 일어나 각각의 기도제목으로 기도한 성도도 있었는데, 아주 은혜로운 기도회였습니다. 한국 VOM은 그 기도가 하나님의 마음도 움직이고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의 삶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고 확신합니다.”

이번에 열리는 24시간 기도 운동에는 이집트의 모사가 부탁한 기도제목 외에 중국, 우즈베키스탄, 라오스, 우간다, 이란, 파키스탄, 네팔, 인도, 에리트레아, 아라비아반도, 콜롬비아, 타지키스탄, 쿠바에서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이 부탁한 기도제목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24시간 기도회는 전례가 없는 기도회가 될 거예요. 왜냐하면 우리가 핍박받는 기독교인의 이름을 부르면서 그들이 구체적으로 부탁한 제목으로 기도할 것이고, 핍박받는 형제자매들의 실제 사진도 페이스북에 올려서 한국 교회 성도님들이 기도할 때 충분한 이해 속에서 기도하시도록 도울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기도제목은 기독교를 제한하거나 기독교에 적대적인 지역의 기독교인을 위한 일반적이고 모호한 기도제목이 아니라, 우리가 잘 알고 검증한 특정 형제자매가 요청한 구체적인 기도제목입니다. 이 형제자매는 한국 VOM과 세계 여러 나라에 있는 순교자의 소리(VOM/the Voice of the Martyrs) 단체들의 동역자입니다.”라고 현숙 폴리 대표는 말했다.

한국 VOM은 지난 초가을에 이 24시간 기도회를 준비하기 시작했다. 한국 VOM은 먼저 세계 여러 나라에서 사역하는 순교자의 소리 단체들과 함께, 핍박받는 기독교인 중에서 기도제목을 기꺼이 나누고자 하는 이들을 찾아야 했다.

그다음에는 그 기도제목과 관련된 그들의 사진을 확보해야 했고, 그들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어서 사진이나 이름을 바꾸며 신중하게 세부사항들을 차단하는 작업을 해야 했다. 그리고 그 다음에는 한국 VOM의 한국어, 중국어, 러시아어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하기 위해 그 기도제목을 각각의 언어로 번역해야 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설명한다. “놀라운 사실은 우리만 핍박받는 기독교인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그분들도 우리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는 거예요. 일례로, 우리는 24시간 기도회의 14번째 시간에 이란의 기독교인을 위해 기도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올해 수백 명의 이란 기독교인들이 신앙 때문에 투옥되었습니다. 이란 정보부는 여러 차례 합동 단속을 벌여 기독교인들을 체포했습니다. 하지만 이란 교회는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란 교회는 전 세계 교회를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 기도 운동은 2020년 12월 31일 오후 6시, 한국 VOM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시작된다.

한국 VOM 는 과학적이며 한전한 방법으로 풍선을 이용 북한에 조선어 성경을 보내왔다. 여당은 단독으로 소위 '김여정 법'을 통과시켜 북한에 풍성을 이용하여 성경보내는 사역을 못하게 법으로 막았다. 그러나...

주소는 https://www.facebook.com/VOMKorea.kr/이다. 한국 VOM은 새해 첫날 오후 6시까지 24시간 동안, 매시 정각에 새로운 기도제목을 올릴 예정이다. 또한 한국 VOM은 중국어와 러시아어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해당 언어로 이 기도제목을 올릴 예정이다. 한국 VOM 사무실로 문의하면, 이 기도 운동에 관하여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한국 VOM 사무실: 02-2065-0703(매주 화~토, 오전 9시~오후 5시. 일요일과 월요일 휴무)

이집트의 기독교인 모사. 한국 VOM은 새해 전야 24시간 기도회 시간에 이 기독교인을 위해 기도할 예정이다.올해, 이란 기독교인 수백 명이 기독교 신앙 때문에 수감되었다. 한국 VOM은 새해 전야 24시간 기도회 시간에 이들을 위해 기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