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통합 서울관악노회 총회 총대 투표 없이 선출.
상태바
예장통합 서울관악노회 총회 총대 투표 없이 선출.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1.04.21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관악노회는 산하 교회들의 2021년도 노회상회비를 코로나19 어려움을 반영하여 50%만 내도록 하고, 부족분은 노회 발전기금에서 충당하기로 결의했다. 노회는 지출 긴축 중에도 전북동노회 미자립교회 지원이나 관악노회 자체 미자립교회 지원은 종전대로 지원하기로 했다.
서울관악노회 임원및 전 노회임원 일동 

서울관악노회 제50회 정기노회가 20일 오전 경천교회서 열렸다 1부 개회예배 인도는 부노회장 방영철 목사가, 기도는 부노회장 성우기 장로가, 성경말씀은 서기 이지원 목사가 여호수아 11장 –1-9절을 봉독했다. 

Like Us on Facebook

"하솔 왕 야빈이 이스라엘 군의 승전 소식을 듣고 마돈 왕 요밥, 시므론 왕, 악삽 왕북쪽 지방의 산간 지대와 갈릴리 바다 남쪽 아라바와 저지대와 서쪽 돌 부근의 고원 지대에 사는 왕들그리고 요단 동쪽과 서쪽에 사는 가나안족, 아모리족, 헷족, 브리스족, 산간 지대에 여부스족, 미스바 땅 헤르몬산 기슭에 사는 히위족의 왕들에게 긴급 전갈을 보냈다.

그들이 그 전갈을 받고 모두 자기 병력을 이끌고 나왔는데 그 수가 바닷가의 모래처럼 많고 말과 전차도 수없이 많았다이 모든 왕들이 합세하여 이스라엘 군을 치고자 메롬 개천에 진 쳤다이때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내일 이 시간에 내가 이스라엘 군 앞에서 그들을 모조리 죽이겠다. 너는 그들의 말 뒷발의 힘줄을 끊고 그들의 전차를 불에 태워라.' 하고 말씀하셨다그래서 여호수아는 모든 병력을 이끌고 메롬 개천으로 가서 그들을 기습하였다.

여호와께서 그처럼 많은 군대를 이스라엘 군의 손에 넘기셨으므로 이스라엘 군은 그들을 격파하고 북쪽으로 미스르봇-마임과 시돈까지, 그리고 동쪽으로는 미스바 계곡까지 도주병을 추격하여 한 명도 남기지 않고 모조리 쳐죽였다그리고 여호수아는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그들의 말 뒷발의 힘줄을 끊고 전차를 모두 불살라 버렸다."

사진 왼쪽 노회장 권병학 목사가 경천교회 윤석안 목사에게 노회장소를 제공 감사패를 전달했다.

설교는 노회장 권병학 목사가 ‘전쟁에서 승리하기’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설교 후에 전체 노회원이 기립하여 찬송가 210장 ‘시온성과 같은 교회’를 부른 후 전 노회장 장향희 목사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제 2부 회무처리 진행 중에 서울관악노회의 자매노회인 전북동노회 임원들이 재정지원 감사와 전북동노회 교회들의 전반적인 형편을 보고 했다. 예장통합교단이 실행하고 있는 정책 중에 서울에 소재하는 노회산하 교회들이 재정이 어려운 농어촌 미자립 교회의 재정을 지원하는 ‘함께 사역’ 사업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만약 재정지원을 중단한다면, 폐교회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기도 한다.

서울관악노회는 산하 교회들의 2021년도 노회상회비를 코로나19 어려움을 반영하여 50%만 내도록 하고, 부족분은 노회 발전기금에서 충당하기로 결의했다. 노회는 지출 긴축 중에도 전북동노회 미자립교회 지원이나 관악노회 자체 미자립교회 지원은 종전대로 지원하기로 했다.

노회장 권병학 목사가 개회예배에서 '전쟁에서 승리하기' 제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투표 없이 총회총대 선출

장로들은 노회전 사전 조율로 총회가 서울관악노회에 배당한 총대13명을 선관위에 보고했다. 올해 은퇴예정자 몇 장로가 양보하자 은혜롭게 정리가 되었다. 그러나 목사들은 배당수보다 한 명이 많아 투표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 김영철(월드비전)목사가 ‘제가 장신대 총동문회 회장’ 이지만, 사양하겠다고 발언을 했다.

이런 발언이 있자 이종운 목사(예수세계)가 김영철 목사는 장신대 총동문회 회장 위상도 있고, 노회의 대표성이 있으므로 자신이 양보 하겠다고 발언했다. 이때 다른 회원이 ‘김영철 목사는 장신대 총동문회장인데 우리 관악노회에 좋은 일이니 이종운 목사의 양보를 박수로 받자고하여 총대 수 조절 문제는 투표로 가지 않고 매듭지었다.

서울관악노회의 총회파송 총대명단은 다음과 같다

목사총대

권병학(하늘빛내리는 교회) 방영철(광동) 이지원(김포상도) 송유광(영광)
장향희(든든한)최용호(신명) 서좌원(보라매) 용덕순(신길동) 박명진(산성)
박봉수(상도중앙) 김영철(월드비전) 이규호(큰은혜) 최에릭(상도)

장로총대

이경희(상도중앙) 성우기(경천) 이재학(수도) 김용태(난곡신일) 류원상(영동)
안근헌(큰은혜) 박희철(남현) 민덕규(상도) 구자원(새봉천) 박종훈(월드비전)
오시영(상도중앙) 정현홍(산성) 박한길(공주원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