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홍의 아침묵상] 6.25 전쟁 5가지 기적 (1) UN군의 신속한 참전
상태바
[김진홍의 아침묵상] 6.25 전쟁 5가지 기적 (1) UN군의 신속한 참전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1.06.12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5 전쟁이 일어나자 상임 이사국 회의가 소집되었습니다. 회의가 시작되면 소련이 당연히 반대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상임 이사국 회의에 소련이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소련이 참석치 않았기에 다른 4 나라 대표들이 유엔 참전을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동두천 두레자연마을.
동두천 두레자연마을.

1950년 6월 25일(일요일) 새벽 4시를 기하여 북한 김일성 군대 12만 명이 남한 침공으로 시작된 6.25 전쟁은 군사적으로는 질 수 밖에 없는 전쟁이었습니다. 그러나 미군을 위시한 UN군의 신속한 참전으로 이 나라의 공산화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Like Us on Facebook

그래서 6.25 전쟁에서 우리가 체험한 5가지 기적들에서 첫 번째가 유엔군의 신속한 참전 결정이었습니다. 이 일이 기적일 수밖에 없는 것이 유엔 기구들 중에는 안전보장위원회가 있고, 안전보장위원회에는 5 나라 상임 이사국들이 있습니다. 상임 이사국의 결정은 전원 합의제여서, 5 나라들 중에서 한 나라라도 반대하면 결정할 수 없는 규정입니다.

그런데 6.25 전쟁이 일어나자 상임 이사국 회의가 소집되었습니다. 회의가 시작되면 소련이 당연히 반대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상임 이사국 회의에 소련이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소련이 참석치 않았기에 다른 4 나라 대표들이 유엔 참전을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해 보면 이 일이 기적 중의 기적이었습니다. 그날 회의에 소련 대표가 참석하여 거부권을 행사하였더라면, 유엔군은 참전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날 그 회의에 소련 대표 말리크가 왜 불참하였을까 하는 문제는 아직까지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입니다. 신앙적으로 판단하자면 하나님께서 소련 대표의 참석을 막으신 것이라 생각됩니다.

유엔군이 신속히 참전케 되고 이승만 대통령께서 한국군의 지휘를 유엔군의 지휘 아래 두어 전투 지휘권이 일원화 되었기에 이 나라의 공산화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가 6.25 전쟁에서 겪은 5가지 기적들 중에서 첫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