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산업부 장관상 수상…"하이퍼로컬 서비스 가치 인정받았다"
상태바
당근마켓, 산업부 장관상 수상…"하이퍼로컬 서비스 가치 인정받았다"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1.06.1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기반 중고거래 서비스 당근마켓이 17일 서울 소공동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창업대상에서 스타트업 부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당근마켓 김용현 공동대표(오른쪽)가 제18회 대한민국창업대상에서 스타트업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표창을 받았다. (당근마켓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지역 기반 중고거래 서비스 당근마켓이 17일 서울 소공동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창업대상에서 스타트업 부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창업대상은 창업 시장에서 미래 주역이 될 기업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자리다. 서울경제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한상공회의소가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당근마켓은 Δ기술 및 서비스의 독창성 Δ창업 후 성장 과정 Δ미래 성장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스타트업 부문 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역 기반의 서비스 모델을 전국민적 서비스로 성장시키며, 지역 공동체와 커뮤니티의 가치를 되살린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자원의 나눔을 장려하며 환경 개선에 기여했다는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당근마켓은 월간 이용자수(MAU) 1500만, 주간 이용자수(WAU) 1000만을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중고거래 외에도 지역 소상공인과 주민들을 연결하는 '내 근처', 유용한 지역 정보와 소식을 공유하는 온라인 소통의 장 '동네생활' 등 다양한 지역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당근마켓 김용현 공동대표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스타트업의 새로운 도전에 큰 힘을 실어주는 의미 있는 상인 것 같아 감사하다"며 "이웃들과 따뜻한 나눔과 소통을 실천해 준 이용자분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지역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하이퍼로컬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당근마켓을 포함해 총 14개 기업이 시상대에 올랐다. 당근마켓과 이마트24, 베스핀글로벌, 이베이코리아, 비에이치씨, 롯데지알에스, 네이버, 쿠팡, 파리크라상, 메쉬코리아, 코리아센터, 원투씨엠, 식탁이있는삶, 스타일쉐어 등이 선정됐다.

Like Us on Facebo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