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상태바
5차 재난지원금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1.09.15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 대표적으로 △전통시장 △동네 슈퍼마켓 △식당 △미용실 △약국 △안경점 △의류점 △학원 △병원 △프랜차이즈 가맹점(편의점, 빵집, 카페, 치킨집 등)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안된다(매출규모가 크다)

신청한 카드로 250,000원이 입금되었을 때, 어디에 사용할까 생각하게 된다. 국가에서 국민에게 주는 돈이지만 사용이 까다롭다. 자신의 주소지가 특별시·광역시라면, 특별시·광역시에 소재한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쓸 수 있다.

특정 도에 주소지가 있는 국민의 경우에는 거주지 시·군 내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소지가 특별시, 광역시, 특별자치도 지역인 경우 → 특별시, 광역시, 특별자치도  주소지가 도 지역인 경우, 세부 주소지에 해당하는 시·군
대표적으로 △전통시장 △동네 슈퍼마켓 △식당 △미용실 △약국 △안경점 △의류점 △학원 △병원 △프랜차이즈 가맹점(편의점, 빵집, 카페, 치킨집 등)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안된다(매출규모가 크다)

단, 지역별로 일부 사용이 제한되는 매장이 있을 수 있으며, 대형마트 내 임대매장, 농협 하나로마트의 경우에는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매장이면 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

지원금 사용이 불가한 업종으로는 △백화점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면세점 △유흥업종 △사행산업 △대형 전자판매점 직영 매장 △프랜차이즈 직영 매장 △대형 외국계 매장 △대형 온라인몰 △홈쇼핑 △대형 배달 앱 등이다.

*배달앱 결제시 재난지원금 가맹점 앱결제x 만나서 결제하면 배달도 주문이 가능 합니다. 

Like Us on Facebook

한편 기자가 거주지역 농협 하나로 마트에 전화로 정부지원금 사용가능한지 물어 봤더니, 대답이 분명하지 안했다. 어떤분은 되었고 어떤분은 안되었다고 했다. 퇴근 길에 들려 시도해 보고 확인하기로 했다. 인터넷 검색에서는 불법으로 카드에 입금된 제한적인 가치를 현금화 하기위한 다양한 시도가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