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언론중재법 강행 처리 안한다…"국회 특위 구성해 논의"
상태바
與, 언론중재법 강행 처리 안한다…"국회 특위 구성해 논의"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1.09.29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29일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처리하지 않고, 특위로 넘겨 추가 논의하기로 했다. 고용진 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최고위 후 기자들과 만나 "언론중재법을 금일 (본회의에) 처리하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박병석 국회의장 주재로 열린 언론중재법 관련 여야 원내대표 회동을 마친 뒤 의장실을 나서고 있다. 2021.9.29/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서울=뉴스1) 정연주 기자,권구용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9일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처리하지 않고, 특위로 넘겨 추가 논의하기로 했다. 고용진 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최고위 후 기자들과 만나 "언론중재법을 금일 (본회의에) 상정해 처리하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국회 내 특위를 구성해 언론중재법과 정보통신망법, 방송법, 신문법 등을 함께 언론개혁이란 취지 하에 같이 논의하는 것으로 최고위원들의 의견이 일치했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잠시 후 열릴 여야 원내대표단 회동을 통해 결론을 내릴 방침이다. 다만 정찬민 국민의힘 의원의 체포동의안에 대해선 "오늘 본회의를 열어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는 지도부의 일치된 요구가 있었다"고 전했다.

Like Us on Facebo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