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선교>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티비 조슈아는 누구인가 ?
상태바
<국제/선교>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티비 조슈아는 누구인가 ?
  • 박동현기자
  • 승인 2016.06.0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SYNAGOGUE, CHURCH OF ALL NATIONS
▲ 티비 조슈아 목사

티비 조슈아 목사가 섬기는 열방회당 교회(THE SYNAGOGUE, CHURCH OF ALL NATIONS) (박동현기자 주, 티비조슈아 한국인 제자가 보내온 자료를 정리하고 재편집 했음) 

Like Us on Facebook

티비 조슈아 목사가 사역하는 곳은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의 최대도시 라고스의 열방회당교회(SCOAN)이다. 매주 일만 명 정도가 예배에 참석하며 60% 정도는 외국인으로 치료 목적의 방문객으로 분류했다.  

조슈아 목사의 주요 사역은 많은 시간을 불화한 가족의 화해와 개인의 삶이 믿음으로 창조적 변화와 발전에 도움을 주기위해 깊은 관심으로 노력하고 있다.

SCOAN은 2016년 지금으로 부터 27년 전, 선지자 티비 조슈아(Joshua 여호수아) 목사에 의해 창설되고 성령이 강권적으로 인도하는 국제적인 인도주의 사역을 하는 열방회당 교회(SCOAN)며 일방적인 콜링에 의한 순종으로 사명과 사역을 감당하고있다.

선지자 티비 조슈아 목사는 열방회당교회(SCOAN)의 감독이자 설립자로서, 임마누엘 TV의 수석 코디네이터, 목사, 교사 그리고 자선사업가이다.(예수는 집회현장에서 떡을 만들어 운집한 사람들에게 무료로 나눠준 기록이 성경 마가복음 6장44절에 있다) 열방회당교회(SCOAN)를 통한 티비 조슈아 목사의 사역은 국적, 인종, 부족 언어라는 장애를 미디어기술의 도움으로 뛰어 넘으면서 세계의 여러 민족과 부족에게 복음이 도달하게 하고 있다.

죠슈아 목사가 이끄는 SCOAN은 개인의 삶을 믿음의 회복을 통해 창조적으로 변화시키며, 국가와 세계를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일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 

▲ 화면캡처, 스콘처치 예배 중

SCOAN의 글로벌 사역은 아이티의 지진, 필리핀 태풍 타이푼호, 그리고 네팔 지진, 같은 자연 재해에 대한 구조 계획을 실천하고 있다. 콜롬비아(중미) 지역 경찰에 치안을 위해 US 100,000 달러를 지원했으며, 가나(아프리카) 국립경찰에 새로운 순찰차량을 기증하는 등 국가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정부를 지원하고 있다.

복지지원으로는 나이지리아, 우크레인, 미국, 러시아의 장애인들을 돌보며, 미취업자들을 위한 기술 개발과 직업 창출 뿐 만 아니라 미래의 지도자로써의 인재를 육성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교육 기관에서 인재들을 후원하고 있다.

SCOAN의 많은 수혜자들 중에 올라잉카 오두울레는 런던대학에서 석사학위 프로그램 수학중에 재정후원을 받았으며, 이어 옥스포드 대학에서 박사학위 과정을 후원 받고 있다. 메리 진 레야는 하버드 대학에서 석사학위 프로그램을 후원 받았고, 후에 ICC, 헤이그 국제 형사재판소에서 인턴십을 받았다. 셀 수 없는 많은 사람들 중에 에드먼드 다라미-윌리암스는 영국 리드대학에서 석사 학위 프로그램에 재정 지원을 받았다.

티비 조슈아는 재능은 있지만 가난한 가정의 선수들을 위한 축구 아카데미인 ‘나의 사람들 FC’를 설립하여 오나지 오게니(SS Lazio)와 샤니 임마누엘(FIFA U-17 MVP)와 같은 선수들을 월드컵에서 국가(나이지리아)를 대표하는 선수로, 최고의 유럽 리그에서 뛸 수 있도록 후원했다.

▲ 구글어스에 스콘처지 주소 입력 예배당 위치 검색

2016년 5월8일, 자선사업가로 노력하는 티비 조슈아와 열방회당교회(SCOAN)는 매일 전 세계적으로 방송되는 자신의 방송국 임마누엘 TV(www.emmanuel.tv)의 개국 10 주년 기념을 하나님께 감사하며 축하했다.

전 세계적으로 약 200만 명이 접속하는 www.facebook.com/tbjministries와 현재 300,000명의 가입자와 2천명의 시청자를 가지고 있는 www.youtube.com/scoanvideos는 유투브에 아프리카 40개 기독교 채널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독교 채널로 세계 1위를 기록하면서 티비 조슈아를 유투브 통해 가장 많이 시청하는 목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티비조슈아 목사는 열방회당교회(SCOAN)와 임마누엘TV의 설립자로써 계속적으로 국가 및 국제기구의 문제들에 대해 관심과 인식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티비 조슈아목사는 최근 (www.ranker.comㅖ이라는 국제 순위랭크 사이트에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예언자 중 한 사람으로 선정되었다. 최근 ‘유명한 사람들’이라는 사이트에도 (the famouspeople.com) 역사의 과정을 바꾼 세계의 가장 유명한 사람 중에 한 사람으로 선정 되었다

▲ 아프리카 나이제리아 최대도시 라고스, 이곳에 스콘처치가 있음.

범 아프리카 잡지 ‘아프리카 보고서’ 및 ‘새로운 아프리카 매거진’ 에서 아프리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50인 중 한 사람으로 선정되었고, 나이지리아 대통령으로부터 Order Of The Federal Republic of Nigeria (OFR)을 수여 받았다. 국가의 최고 우수상 및 세계의 요르바 사람들에 의해 수여되는 최고의 영예인 ‘그 해의 요르바 인’을 수상하였다.

뿐만 아니라 티비 조슈아목사는 최근 7개 대학 학자 리더십 심포지엄, 아시아와 유럽에 걸쳐 국제적으로 유명한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나이지리아 전국에서 선택된 세 사람 중 한 사람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유엔 총회, 의회, 미국 여성 클럽과 남아프리카 축구 협회는 넓은 사회의 이익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열방회당교회(SCOAN)와 협력하여 일했던 눈에 띄는 기관들입니다.

역자주, 티비 조슈아는 목사이며 선지자이다 인재 양성, 축구단 창설, 유지 등 광법위하게 사역을 한다는 느낌이 든다. 주목 할만한 부문은 외국집회(한국) 중에 특정한 사람 만나는 것을 경계하고, 집회시간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시간은 기도와 말씀연구에 집중하며 비서진도 기도 중에는 접근을 조심하게 한다든가 10시간 이상을 기도하고 2시간 전후를 치유 축사 등 성령의 도구로 사역한다고 티비 조슈아목사를 라고스 SCOAN 에서 10 년간 제자로 사역을 돕다가 한국집회 준비를 협력하기 위해 미리 입국 해 있는 그의 제자 이승화의 증언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