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3년이 넘도록 '이른비 언약교회' 성도를 계속 체포 구금
상태바
중국, 3년이 넘도록 '이른비 언약교회' 성도를 계속 체포 구금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1.12.2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카오디 교회의 은퇴 장로 하오밍Hao Ming이 ‘중국 선언문China Declaration’에 서명했다. 중국 선언문이란 2018년 8월, 중국 정부의 미등록 교회 탄압에 대응하여 처음 발표된 신앙 선언문으로, 이른비 언약교회 왕이 목사가 작성했으며 400명 이상의 중국 목회자와 사역자들이 서명한 것이다.
청두 이른비 언약교회 어린이 예배 모습

지난 11월 30일, 중국 쓰촨성Sichuan Province 더양시Deyang 당국은 ‘이른비 칭카오디 교회Early Rain Qingcaodi Church’의 회계사를 구금했다. 이 교회는 중국 정부로부터 지속적인 핍박을 당하고 있는 청두Chengdu시 ‘이른비 언약교회Early Rain Covenant Church’가 개척한 교회다.

Like Us on Facebook

회계사 리우우이Liu Wuyi는 지난 11월 사기 혐의로 체포된 칭카오디 교회의 현직 장로 한 명과 은퇴 장로 한 명에 대한 증거를 제시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번 구금은 2018년 12월 9일, 이른비 언약교회 담임 목사인 왕이Wang Yi 목사와 성도 100여 명이 체포된 후 4년째 접어드는 현재 시점까지 발생한 일련의 체포와 수사 사건 가운데 가장 최근 일어난 사건이다.  왕이 목사는 2019년 12월 30일, ‘국가권력 전복 선동 및 불법 영업’ 혐의로 ‘청두 중급 인민법원Chengdu Intermediate People's Court’에서 징역 9년을 선고받았다.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칭카오디(‘푸른 초장’이라는 뜻) 교회는 청두에서 북동쪽으로 약 80km 떨어진 더양에 있습니다. 이는 청두시 이른비 언약교회에서 개척한 교회로 나중에 중국 서부 개혁주의 노회의 독립적인 구성원이 되었습니다."

칭카오디 교회의 은퇴 장로 하오밍Hao Ming이 ‘중국 선언문China Declaration’에 서명했다. 중국 선언문이란 2018년 8월, 중국 정부의 미등록 교회 탄압에 대응하여 처음 발표된 신앙 선언문으로, 이른비 언약교회 왕이 목사가 작성했으며 400명 이상의 중국 목회자와 사역자들이 서명한 것이다. 

이른비 칭카오디 교회 은퇴 장로 하오밍과 그의 동역자들

이 후 중국 당국은 이른비 언약교회를 급습하고 사흘이 지난 뒤에 칭카오디 교회를 급습했고, 이후 계속 단속하고 있다.  

지난 11월 17일, 중국 당국은 칭카오디 교회의 현직 장로인 우젠난Wu Jiannan과 은퇴 장로인 하오밍Hao Ming을 포함하여 칭카오디 교회와 관련된 기독교인 몇 명을 체포, 심문, 구금했고 우젠난과 하오밍은 현재 사기 혐의로 수감 중이다.

칭카오디 교회 성도들은 가장 최근의 이 단속과 관련하여 추가 체포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다. 그러나 현숙 폴리 대표는 이 성도들이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있으며 결코 낙담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전 세계 많은 기독교인들은 이른비 언약교회가 3년 동안 당국자들에게 계속적인 공격을 받았으니 이제는 포기하고 교회의 운영을 중단했을 것이라고 잘못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국자들이 계속 분노해도 주님께서는 이른비 언약교회와 왕이 목사님을 계속 붙들어 주십니다. 사실, 이른비 언약교회는 여러 면에서 상대적으로 어려움이 적은 우리나라의 많은 교회들보다 훨씬 더 기쁨이 넘치고 활기차게 살아 움직입니다.”

중국 가정교회 성도와 동역하는 귀한 사역에 동참하고자 하시는 한국 교회나 성도님은 아래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한국 VOM 웹사이트: www.vomkorea.com/donation (납부 유형에서 ‘중국’ 선택)     

2. 계좌이체: 국민은행 463501-01-243303 예금주: (사)순교자의 소리 (본인 성명 옆에 ‘중국’이라고 기입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일반 후원금으로 사용됩니다.)

 청두에서 북동쪽으로 약 80km 떨어진 더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