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노회 장로회 연이어 전국 최다수 참가
상태바
제주노회 장로회 연이어 전국 최다수 참가
  • 박동현기자
  • 승인 2016.07.13 0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장로회수련회 모범 참가, 제주노회 장로회(회장 윤귀하)
▲ 제주노회 장로회 회원일동

제주노회 장로회(회장 : 윤귀하장로)는 매년 전국 65개 장로회 중에서 최다 수가 참가 한다 2015년 41회 전국장로수련회에 140명이 참가했으며 2016년 7월(6-8일) 42회는 157 명이 참가 했다. 제주도(道) 전역에서 제주공항에 모여 출발한다. 항공권 예약 등 한 단체 157명 회원이 같은 비행기를(근접시간대) 탄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항공편으로 김포공항이나 김해공항에 도착하여 다시 버스 4 대로 경주의 행사장에 도착한다. 

Like Us on Facebook

기타 지역 장로회에서는 들리지 않는 소식이 제주노회장로회에서는 들린다. 당회조직이 있는 교회의 담임목사는 장로들의 출발시간 전에 제주공항에 나와 "은혜 많이 받고 오시라"고 인사를 하고 여행경비에 보태라며 형편대로 봉투를 전달한다고 했다. 또한 장로들은 수련회를 다녀와서 청강한 자료를 준비하고 목사들을 초청하여 식사를 대접하면서 어느 강사의 어떤 점은 좋았다고 보고를 하고 목사들은 경청하여 목회에 참고 한다는 것이다.

▲ 여러 명의 제주노회 장로회원들이 보인다

제주노회 장로들은 직장이나 사업상 바빠도 직장에서 휴가를 장로수련회에 맞추어 시간을 마련하고 수련회에 참석하면서 선배 장로들로 부터 연합사업에 대해 배운다고 윤귀하 회장이 소개 했다. 

제주노회 장로회는 조직이 생긴 이후 최초로 전장연 부회장(김미순장로)을 제42기에 배출했다 42회기 출범 당시 총회에서 중요 회칙을 통과 시켰다 현재의 부회장 배출지역 외에 한 명의 여성장로를 부회장으로 추가 할 수있는 회칙이 통과되면서 여장로가 부회장이 되는 첫 기록을 남기게 되었으며 제주노회 장로회 제주영락교회 김미순장에게 기회가 주어졌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