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 세계 다양성 인지의 달 맞아 DEI 보고서 발간 및 DEI 서밋 주최
상태바
메리케이, 세계 다양성 인지의 달 맞아 DEI 보고서 발간 및 DEI 서밋 주최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2.10.11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리케이는 이런 노력을 통해 메리케이, 사업 파트너, 커뮤니티 전반에서 지식을 통한 이해, 행동 촉구, 지속 가능하고 획기적인 변화 추구라는 3대 기본 콘셉트를 중심으로 DEI에 대한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
줄리아 A. 시몬 메리케이 최고법률책임자 겸 최고다양성포용성책임자

오랫동안 전 세계 여성의 역량 강화와 성평등을 이끌어 온 메리케이(Mary Kay Inc.)가 ‘세계 다양성 인지의 달(Global Diversity Awareness Month)’을 맞아 다양성·평등·포용(DEI) 보고서를 발간하고 ‘세계 포용성의 날(World Inclusion Day)’에 맞춰 DEI 서밋(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 Summit)을 주최했다.

메리케이는 이런 노력을 통해 메리케이, 사업 파트너, 커뮤니티 전반에서 지식을 통한 이해, 행동 촉구, 지속 가능하고 획기적인 변화 추구라는 3대 기본 콘셉트를 중심으로 DEI에 대한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

줄리아 A. 시몬(Julia A. Simon) 메리케이 최고법률책임자 겸 최고다양성포용성책임자는 “메리케이는 1963년 설립 이후 여성과 다양한 그룹에 성공할 기회를 제공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며 “우리는 민간 부문이 사회적 변화를 가져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Like Us on Facebook

이어 “메리케이는 기업 차원의 행동을 통해 다양성을 발전시키고 포용성을 뒷받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의 손길이 닿은 전 세계 커뮤니티에서 평등을 벽 너머로 펼치려는 노력이 이뤄지고 있음을 알고 있으며, 이것이 메리케이가 커뮤니티 지원에 나선 이유”라고 덧붙였다.

DEI 보고서

메리케이의 의무

글로벌 기업 메리케이는 혁신과 성장을 이끄는 힘이 다양성에 있다고 믿는다. 메리케이는 60여 년간 다양성을 기리고 포용적인 직장과 사회를 구축한다는 설립 가치와 목적을 지켜 왔다.

일하는 여성이 전체의 3분의 1에 불과했던 시대의 장벽을 깨고 시대가 요구했던 성적 규범에 반기를 든 한 여성이 설립한 메리케이의 사명, 다시 말해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와 성평등을 앞당긴다는 사명의 핵심은 DEI다.

메리케이는 전사적으로 다양성을 발전시키는 한편 모두가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힘써 왔다. 현재 약 40개 시장에 진출한 메리케이는 DEI가 사업 진행 방식에 핵심이라는 생각을 잊지 않고 수년간 혼신의 노력을 다해 DEI를 핵심 성장 전략에 통합해 왔다. 메리케이는 모든 직원이 의사를 전달하고, 그들이 보고 듣고 존중하는 다른 생각, 경험, 관점을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메리케이는 10개년 지속 가능성 전략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한 오늘의 풍요로운 삶(Enriching Lives Today for a Sustainable Tomorrow)’을 통해 지식, 행동, 변화라는 3대 콘셉트를 중심으로 DEI에 대한 전체론적 접근법을 추구하고 있다.

메리케이는 단호한 조치와 파트너십을 통해 회사와 커뮤니티에서 좀 더 포용적이고 다양하며 평등한 문화를 구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메리케이는 DEI 노력을 뒷받침하는 한편 지식을 통한 이해, 행동 촉구, 지속 가능하고 장기적인 변화 추구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메리케이가 내부적으로 중점을 두는 부문은 다음과 같다.

사내 DEI 발전

· 직원 훈련 및 고용
·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 다양하고 포용적인 공급망 조달
· 공급망의 사회적 위험

여성 대표자 및 리더십

메리케이는 여성 대표자와 리더십의 가치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가치와 헌신을 다음과 같은 행동으로 옮기고 있다.

(2022년 8월 데이터)

· 세계 인력의 62%가 여성
· 경영진의 54%가 여성인 가운데 흑인·원주민·유색인종(BIPOC)이 38%
· 부사장급 이상 임원의 53%가 여성
· 이사급 이상 임원의 57%가 여성
· 관리자급 이상 직원의 59%가 여성
· 시장 리더의 70%가 여성
· 상위 10대 시장 리더의 60%가 여성

성인지(Gender-Responsive) 조달 및 공급업체 다양성

(2021년 2월 미국 공급망 데이터)

· 조달 인력의 66%가 여성
· 간접 공급업체의 12%가 여성, 소수 민족 또는 재향 군인이 소유한 사업체
· 직접 공급업체의 5%가 여성, 소수 민족 또는 재향 군인이 소유한 사업체

직원 유지

· 전 세계 직원의 41%가 10년 이상 재직
· 미국 직원의 47%가 10년 이상 재직

글로벌 표준 지지

메리케이는 성평등을 앞당기고 지속가능발전목표(SDG)를 뒷받침하기 위해 2019년과 2020년에 각각 유엔 여성역량강화원칙(Women’s Empowerment Principles), 세대평등포럼행동연합(Generation Equality Forum Action Coalitions)에 가입했다. 또 유엔 글로벌콤팩트(Global Compact)가 진행하는 2022-2023 타깃젠더이퀄리티(Target Gender Equality)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해 메리케이와 공급망의 여성 대표자 및 리더십을 위한 야심 찬 기업 목표를 구현하고 있다.

성적 인종적 불일치 해소

메리케이는 회사의 손길이 닿은 전 세계 커뮤니티에서 평등을 벽 너머로 펼치려는 싸움이 벌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으며, 이것이 메리케이가 성적 인종적 불일치를 해결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에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는 이유다.

메리케이는 외부 파트너십과 협력을 통해 인종 차별과 차별에 맞서고 있으며, 소수 민족 여성과 소녀의 기회를 가로막는 장벽을 허무는 데 초점을 맞춘 교차론적 접근법을 추구하고 있다.

외부 파트너십을 통한 영향 지원

· 성 기반 폭력 해소
· 여성 리더십 및 참여 강화
· 평등한 교육 기회 증진
· 신흥 기술의 편향성 해소
· 여성 창업 기회 제고
- 디지털 성 구분 해소
- 성인지 조달 지원

메리케이는 여성 창업 액셀러레이터(Women’s Entrepreneurship Accelerator)를 통해 디지털 성 분리를 해소하고 성인지 조달을 강화해 소외된 소수 민족 여성을 포함한 여성 창업인을 뒷받침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메리케이는 창업계혁신시리즈교육네트워크(Network for Teaching Entrepreneurship’s World Series of Innovation)와 함께 13~24세의 어린 사회적 기업인들이 특정 SDG를 해결하거나 21세기의 사업상 도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위 임파워 유엔 SDG 챌린지(WE Empower UN SDG Challenge)’와 힘을 모아 사회적 기업인과 성인지 기업인을 뒷받침하고 있으며, 유엔개발계획과 협력해 개발도상국 지방 여성들이 창업을 통해 SDG를 현지화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메리케이는 의회흑인간부재단(Congressional Black Caucus Foundation)의 ‘사회 정의를 위한 전미 인종 평등 이니셔티브(National Racial Equity Initiative for Social Justice)’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사법 제도 개혁 맥락에서 연구 및 공공 정책을 통해 인종 평등과 인권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교육 기회를 가로막은 장벽을 허물기 위해 매년 화장품화학회(Society of Cosmetic Chemists)와 파트너십을 맺고 소외된 소수 민족 학생들이 ‘마담 C.J. 워커(Madam C.J. Walker)’ 장학금을 받아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고등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폭력이 여성과 소녀에 미치는 불균형적 영향을 잘 알고 있는 메리케이는 케어(CARE), 유엔 여성폭력종식신탁기금(Trust Fund to End Violence against Women)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젠더 기반 폭력의 원인에 대응하고 있다. 국제여성포럼(International Women’s Forum), 국제자연보호협회(The Nature Conservancy)와 함께 공적 생활과 기후 행동 부문의 여성 대표자 및 리더십도 뒷받침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메리케이는 이퀄라이츠트러스트(Equal Rights Trust)와 함께 신흥 기술의 잠재적 성 편견을 해결하고 있으며, 인공지능(AI) 기술이 다양성과 포용성을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설계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메리케이에게 DEI는 단순한 구호가 아니라 전 세계 여성들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메리케이의 목적을 알리는 방식이다. DEI를 달성하려는 기업 차원의 노력과 전 세계 체인지메이커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성 차별과 인종 차별에 맞서고 있는 메리케이는 생각을 행동으로 옮겨 메리케이, 사업 파트너, 커뮤니티의 획기적인 변화를 지원하고 있다.

메리케이(Mary Kay) 개요

유리 천장을 뚫은 선구자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는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일념으로 1963년 뷰티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을 실현해 이 회사는 수백만 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하는 메리케이는 교육, 멘토링, 후원, 교류, 혁신을 통해 여성의 여정을 지원한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영양제,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또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신조로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해 비즈니스 혁신 촉진, 암 연구 지원, 성평등 증진, 가정 폭력 피해자 보호, 지역 사회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marykayglobal.com)를 방문하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트인, 트위터를 팔로우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100056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메리케이(Mary Kay Inc.) +1-972-687-533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