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차 한-미 지도자 한반도평화포럼
상태바
제7차 한-미 지도자 한반도평화포럼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2.12.14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민족교류협회, 주한유엔사(UNC), 한미연합사(CFC), 주한미군사(USFK) 장병들께 DMZ 녹슨 철조망과 탄피를 녹여 제작한 한반도평화메달 수여. 특별히 이 자리에는 유엔사에 근무중인 Coras 프랑스군 대령을 비롯하여 Ettori 대령, 그리고 Gigante 이태리군 대령, Buckley 뉴질랜드군 준위 등 다국적 지휘관들이 수상자로 참석해 눈길 을 끌었고, 총 수상자 15명중 대령이 6명으로 향후 본 행사의 발전 가능성을 가늠케 했다.
행사 순서자들과 한반도평화메달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민족교류협회(이하 민교협/총재 황우여, 이사장 송기학)는 12월 9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대강당에서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하반기(제7차) 한-미 지도자 한반도평화포럼” 을 진행했다. “한-미 지도자 한반도평화포럼”은 지난 2019년부터 주한유엔사(UNC), 한미연합사 (CFC), 주한미군사(USFK) 등과 더불어 순수 민간차원에서 한미동맹 강화 발전을 위한 교류 활동 일환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개최되고 있다.

Like Us on Facebook

이 행사는 주한 유엔사와 한미연합사, 그리고 주한미군사 에서 성실하게 한국 근무를 마치고 돌아가게 되는 장병 중에서 선정된 이들을 특별히 초청하여 한반도평화메달을 수여하고 한국근무기간 동안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다.

한반도평화메달은 우리민족교류협회가 지난 2013년 한국전쟁 정전 60주년 기념사업 차원에서, 한반도 분단의 현장이자 상징인 DMZ 녹슨 철조망과 한국전쟁에서 희생된 참전용사들의 넋이 깃들어 있는 전쟁 당시에 사용되어졌던 탄피 등을 녹인 특수한 합금으로 대한민국 국민들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제작한 것이다.

이날 1부 한반도 통일기원예배는 민교협 북방선교회장 정귀석 목사의 사회로 시작되어 UNC, CFC, USFK 군종실장인 김철우 목사의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대표기도가 있었고, 한국교회연합 대표회장인 송태섭 목사의 예레미아 25:11~14절 말씀을 본문으로 “고난의 역사를 기억하라” 는 제목의 메시지가 선포되었다.

한국원로목사총연합회 공동회장인 임광재 목사가 ‘국가 위정자들과 국민화합을 위하여’, 전 한국기독교부흥사협의회 회장 정여균 목사(원당소망교회 담임)가 ‘한반도평화와 복음화를 위하여’, 민교협 북방선교회 실무총재 김진우 장로가 ‘한미동맹강화와 국가안보를 위하여’ 특별 기도를 하였다.

한반도평화메달을 수상한 유엔사 등 현역 외국군인들과 이사장 등이 기념촬영.

우리민족교류협회 북방선교회장 정귀석 목사의 사회로 1부 한반도 통일기원 감사예배를 진행하고 있다

제2부는 조직위원장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의 개회사로 시닥히였다. 민교협 총재 황우여 전 교육부장관 겸 사회부총리의 대표인사말씀에서 ‘70년이 넘는 분단시대를 마감하고 평화통일의 역사를 새롭게 쓸 수 있도록 여러분께서 어느 곳에 계시든지 지혜와 경험을 모아 주시고, 한반도 평화 정착과 통일을 만들어 가는 뜻 깊은 여정에 함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 말햤다.

그리고 오세훈 서울특별시장과 박광온 전 국회법사위원장, 정명훈 미주한인총연합회장 등의 축사가 있은 후, 주한유엔사, 한미연합사, 주한미군사 등에서 선정된 12명을 포함한 총15명에게 한반도평화메달이 수여되었다.

특별히 이 자리에는 유엔사에 근무중인 Coras 프랑스군 대령을 비롯하여 Ettori 대령, 그리고 Gigante 이태리군 대령, Buckley 뉴질랜드군 준위 등 다국적 지휘관들이 수상자로 참석해 눈길 을 끌었고, 총 수상자 15명중 대령이 6명으로 향후 본 행사의 발전 가능성을 가늠케 했다.

지난 30여 년 동안 한미동맹강화와 한반도 평화통일운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민교협 송기 학 이사장은, ‘처음에는 본 행사가 미군측 군종실 차원에서 진행해 왔으나 이젠 유엔사령부 차원 에서 진행됨으로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만들었다’고 자평하고, 향후 좀더 내실 있는 행사가 되도 록 적극 힘쓰겠다’는 소감을 피력했다.

주한 유엔사, 연합사, 미군사 소속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