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그래함 여의도전도대회 50주년 기념대회 발대식
상태바
빌리그래함 여의도전도대회 50주년 기념대회 발대식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3.01.13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대회를 동력 삼아 한국교회 회복과 부흥 운동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기념대회 설교자는 빌리 그래함 목사의 아들인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빌리그래함전도협회 회장)가 주강사로 나서며 통역에는 김하나 목사가 맡을 예정이다.
발대식
빌리그래함 한국여의도 전도대회 50주년 기념

빌리그래함 한국여의도 전도대회 50주년 기념대회 준비위원회(대표대회장 오정현 목사, 대회장 김삼환,장종현,이영훈 목사. 준비위원장 김의식 목사)는 1월10일 극동방송 아트홀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Like Us on Facebook

빌리그래함 전도대회 50주년 기념대회는 2023년 6월 3일 오후 3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한국교회여, 다시 일어나라’ 주제와 ‘사람에게는 진심으로, 하나님께는 전심으로’란 표어로 슬로한국교회 연합으로 개최한다.

그 시절 1973년 여의도 집회모습
그 시절 1973년 여의도 집회모습

기념대회를 동력 삼아 한국교회 회복과 부흥 운동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기념대회 설교자는 빌리 그래함 목사의 아들인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빌리그래함전도협회 회장)가 주강사로 나서며 통역에는 김하나 목사가 맡을 예정이다.

기념대회에 앞서 6월 2일에는 사랑의교회에서 청소년집회가 열리며, 설교는 빌리 그래함 목사의 손자인 윌 그래함 목사가 맡았다.

예배는 준비위원장 김의식 목사(예장통합부총회장)의 인도로 대회장 이영훈 목사 기도, 극동방송 재단이사 권모세 장로 성경봉독, 함석헌 교수 특송, 대표대회장 오정현 목사가 ‘회복을 넘어 부흥으로’ 제하 설교를 했다.

특별기도는 광명교회 최남수 목사가 ‘나라와 민족을 위해’, 극동방송 운영위원장 이일철 장로가 ‘한국교회의 부흥을 위해’, 강남중앙침례교회 최병락 목사가 ‘남북통일과북한동포를 위해’, 시냇가푸른나무교회 신용백 목사가 ‘빌리그래함 전도대회 50주년 기념대회를 위해’라는 제목으로 순서대로 기도하고, 대회장 김삼환 목사가 축도를했다.

오정현 목사(사랑의 교회)는 “한국교회는 세계교회 역사에 유례없는 특별한 은혜를 받았지만,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으며 교회 신뢰도는 떨어지고 부흥은 지나갔다고 이야기한다”며, “1973년도에 가진 빌리그래함 전도대회(여의도광장)가 이른비 였다면 이번 50주년 기념대회는 늦은 비가 되어 한국교회의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는 계기가 되고, 회복을 넘어 부흥으로 가는 축복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1973년 당시 빌리그래함 목사와  통역 김장환 목사

발대식은 사무총장 박동찬 목사의 사회로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가 대표대회장 오정현 목사에게 대회기 전달, 예장통합 총회장 이순창 목사가 영상으로 메시지를 전하고, 준비위원회 소개 및 대회보고를 했다.

기드온 300교회 발족, 공동대회장 장종현 목사와 호반그룹회장 김선규 장로가 격려사, 예장합동 총회장 권숭웅 목사가 축사, 재정팀장 황진웅 장로예장통합 전장연 회장)가 오찬기도를 했다.

이순창 목사는 “빌리그래함 전도집회의 감격을 아직도 잊을 수 없다. 여의도 광장에서의 뜨거운 열기에 끌려가고, 달려가고, 빨려 들어가는 느낌이었다. 뜨겁게 와닿고 함께하는 은혜는 이루 말할 수 없었다.

“50주년 기념(본대회1973년) 전도대회를 준비하면서 이 땅에 그리스도의 나라가 이루어지도록 복음의 사람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예배자로 살도록 인도하는 길잡이가 되길 바라며, 하나님의 나라가 대한민국에 함께하는 축복의 날이 되길 간절히 기대하고 기도한다”고 말했다.

발대식 순서지 커버

발대식 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준비위원장 김의식 목사는 “50년 전 빌리그래함 전도대회를 통해서 부흥과 대한민국 번영의 밑거름이 되었다”며, “50주년을 기념해 갖게되는 전도대회가 한국교회의 부흥운동을 일으킬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전야에 개최되는 청소년집회에 성령의 능력이 나타나길 소망하며 한국교회의 먼 장래의 비전과 기대를 갖고 온가족이 동참하면서 50년 전의 부흥운동을 재점화 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