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상현실, 아파트 모델하우스 ‘코비e하우스’ 출시
상태바
한국가상현실, 아파트 모델하우스 ‘코비e하우스’ 출시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3.02.16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의 아파트 예비 입주자들은 코비e하우스를 통해 원하는 아파트 평형의 구조를 실감 나는 VR로 구경하고, 많게는 수백 가지의 아파트 옵션 조합에 대한 차이를 눈으로 확인하며 합리적인 선택을 진행할 수 있다.
한국가상현실이 아파트 분양 시장에 고도의 VR 기술을 접목한 코비e하우스 서비스를 공개했다
한국가상현실이 아파트 분양 시장에 고도의 VR 기술을 접목한 코비e하우스 서비스를 공개했다

VR 메타버스 솔루션 기업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이 ‘리얼타임 VR 기술’을 기반으로 한 VR 아파트 플랫폼 공개의 첫 시작이 될 ‘코비e하우스’를 출시하고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앞으로 계획을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코비e하우스 서비스는 한국가상현실이 25년간 쌓아 올린 기술과 노하우의 정수로, 인테리어 전문가 플랫폼 ‘코비온라인’, VR 인테리어 커뮤니티 플랫폼 ‘코비하우스VR’과 함께 코비플랫폼의 한 축을 담당할 예정이다.

전국의 아파트 예비 입주자들은 코비e하우스를 통해 원하는 아파트 평형의 구조를 실감 나는 VR로 구경하고, 많게는 수백 가지의 아파트 옵션 조합에 대한 차이를 눈으로 확인하며 합리적인 선택을 진행할 수 있다.

코비e하우스는 아파트 시행사의 입장에서도 기존의 웹사이트 분양 페이지를 대체할 효과적인 해결책으로 기대되고 있다. 텍스트와 사진으로만 제공하던 아파트 구조 옵션 선택에 따른 변경 점을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VR 모델로 제공해 모든 옵션에 대응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웹사이트 분양 페이지와는 차별화된 강점을 갖는다. 고객이 직접 모델하우스를 방문해 얻을 수 있는 것보다도 더욱 정확하고 방대한 양의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전달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현장 스캔 방식이 아닌 실사에 가까운 고품질의 VR 공간 모델을 활용하기 때문에, 급작스러운 자재 변경이 발생해도 즉시 대응할 수 있다.

장호현 한국가상현실 대표이사는 “사진과 텍스트로 전달 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은 한계가 있다. 코비플랫폼의 코비e하우스는 방대한 종류의 아파트 형태와 옵션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표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비플랫폼의 수많은 회원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홍보를 진행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코비e하우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행사의 경우, 코비온라인의 1만여 개 인테리어 전문업체와 코비하우스VR의 40만 회원을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 분양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장호현 한국가상현실 대표이사는 이번 신규 서비스 공개에 대해 “아파트 분양을 결정하는 데 있어 그 어느 것보다 중요한 것은 아파트의 가치에 걸맞은 신뢰를 줄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라며 “실제 내가 살 집이 어떠한 모습으로 완성되는지, 그 모습을 미리 눈으로 보여주는 것만큼 신뢰를 주는 방법은 없다”고 강조했다.

한국가상현실 소개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한국가상현실은 자체개발 KOVI 3D엔진을 통한 다양한 VR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인테리어 사업자의 VR 영업상담 툴인 ‘코비온라인’ 서비스와 모바일 VR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하우스VR’이 있다. 이 외에도 LX하우시스, 리바트, 일룸, 목산, 넥시스, 보루네오 등 국내 유수의 주방, 가구, 사무 인테리어 기업들의 솔루션 도입 및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건축 인테리어 분야 기업들의 VR 기술 도입을 이끌어왔다. 또한 건축 인테리어 분야 외에도 인천국제공항공사 통합 공간 관리 시스템, 에스원 보안설계 솔루션 등의 메타버스 플랫폼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언론연락처:한국가상현실 마케팅본부 박무준 부장 1644-493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Like Us on Facebo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