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신대 이상조기념도서관 환경개선 공사 착공
상태바
장신대 이상조기념도서관 환경개선 공사 착공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3.04.12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본격적인 논의가 시작되었고, 외부 전문가 자문, 타 대학 벤치마킹, 단계 별 각 위원회를 거쳐 면밀하게 준비한 결과 2023년 3월 실시 설계를 마무리하고 공사 시공업체를 선정하여 드디어 착공식을 갖게 되었다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김운용, 이하 장신대)는 이상조기념도서관 교육환경개선 공사 착공식을 4월 17(월) 12시에, ‘보리떡 헌신의 날’을 2023년 4월 20일(목)에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Like Us on Facebook

장로회신학대학교는 '이상조기념도서관'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2019년 12월부터 2020년 3월까지 마포삼열기념관의 공간재배치를 실시하였고, 2020년 5월 디지털도서관 건립을 위한 계획설계를 마쳤으나 코로나19라는 팬데믹과 교내외 여건들로 인해 더 이상 진행이 어려웠다.

학생들이 학업에 몰두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해야한다는 장신공동체 모두의 간절한 바람으로 지난 2022년 본격적인 논의가 시작되었고, 외부 전문가 자문, 타 대학 벤치마킹, 단계별 각 위원회를 거쳐 면밀하게 준비한 결과 2023년 3월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공사 시공업체를 선정하여 드디어 착공식을 갖게 되었다. 공사는 8월 중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할 예정이다.

착공식은 교내 구성원들이 함께 모여 공사에 앞서 기도로 하나님께 공사진행의 전 일정을 맡겨드리고자 계획하였고, 기획정보처장 김도훈 교수의 사회, 김운용 총장의 인사말, 학술연구처장(도서관) 박보경 교수의 경과보고에 이어 시공업체 인사 및 합심기도 순으로 진행되며, 공사 완료 후 도서관 주 출입구가 될 마포삼열 기념관 1층 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작지만 위대한 ‘보리떡 헌신의 날’은 전국 각지에서 도서관을 위해 협력해주시는 한국교회와 성도들의 기도와 후원의 물결에 감격하여 장신공동체 또한 작은 보리떡으로 우리 안의 헌신을 깨우고자 계획되었고, 김운용 총장은 장신공동체가 작지만 위대한 헌신을 드릴 때 서가 한 칸, 벽돌 한 장이 채워져 가는 기쁨을 함께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취지를 밝혔다.

‘보리떡 헌신의 날’은 4월 20일(목) 채플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기획정보처장 김도훈 교수가 인도를, 학술연구처장(도서관) 박보경 교수가 설교를, 경건교육처장 이창호 교수가 기도회를 진행한 후 헌금봉헌 순서가 있을 예정이며, 이때 학생회 임원들을 중심으로 헌신의 특송을 준비하여 하나님께 올려드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