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 교회 사역 나누는 지구촌교회 셀 컨퍼런스
상태바
셀 교회 사역 나누는 지구촌교회 셀 컨퍼런스
  • 박동현 기자/이대웅 기자 
  • 승인 2023.04.3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글로벌 셀 컨퍼런스 V15 등록 중, 그룹 공동체, 새 도약 중요 요소, 이동원·최성은·톰 레이너 등 강사,  셀 탐방, 13개 부서사역 소개 부스

지구촌교회(원로 이동원 목사, 담임 최성은 목사) 주최 ‘2023 지구촌교회 글로벌 셀 컨퍼런스(Global Cell Conference) V15’ 등록이 진행 중이다.

Like Us on Facebook

오는 5월 24-26일 진행되는 이번 셀 컨퍼런스에는 이동원 목사와 최성은 목사가 주 강사, 라이프웨이 크리스천 리소시즈 총재 톰 레이너 목사(Thom S. Rainer)와 목회데이터연구소 지용근 소장이 특별 강사로 각각 나선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극복할 뿐 아니라, 교회가 새롭게 도약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소그룹 공동체임을 실감하면서, 이 부분에 대한 목회적 고민과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동원 목사는 △종교개혁과 경건주의의 숙제와 해답: 목장교회 △두 날개로 비상하라 △12제자 비전으로 새 시대를 직면하라 △팀 사역이 새 시대의 해답이다 △치유집회 엘리야여, 다시 일어나 나아가라! 등의 강의를 인도한다.

최성은 목사는 △교회 미래: 12제자 비전이 왜 중요한가? △목장교회(Cell)의 기쁨 △지역교회에서 목장교회(Cell) 적용하기 △교회 미래: 12제자 세우기 등의 강의를 진행한다.

톰 레이너 목사는 ‘셀그룹의 7가지 주요 이슈(7 Key Issues for Cell Groups)’, 지용근 소장은 ‘한국교회 소그룹 운영실태’를 각각 전한다.

최성은 목사가 2022 셀 컨퍼런스에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가 2022 셀 컨퍼런스에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지구촌교회

이 밖에 목장교회 현장을 직접 섬기고 있는 부목사들이 준비한 선택특강도 있다. △쉽게 따라 하는 셀(Cell) 인도법 △함께하는 셀전도 △셀교회 1년 사역 미리보기 △성도와 함께 세우는 셀교회 △목장교회 내 갈등에 대한 성경적 화평 이루기 △목장교회 행정 등 6가지 선택특강은 목장 모임에 대한 이해에 실제적 도움이 될 전망이다.

최성은 목사는 “교회의 모형인 12제자 비전을 통해 교회를 세우셨던 예수님의 사역이 오늘날 이 땅의 교회에서도 필요하다”며 “이 사역을 모든 교회와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에게는 지구촌교회 성도들이 평소 진행하는 ‘목장교회 모임 현장’을 직접 탐방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 소그룹 사역에 필요한 패키지(주교재, 목장교회 매뉴얼, 각종 행정자료 및 목장 모임 실황 영상 등)도 제공되며, ‘목장교회 Q&A’를 통해 목장교회에 대한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다.

컨퍼런스 기간 분당채플 7층에서는 지구촌교회를 대표하는 총 13개 부서 사역을 소개하는 전시부스를 운영하게 된다. 13개 부서는 장년목장, 교육목장, 젊은이목장, 글로벌목장, 국내전도부, 해외선교부, 교육훈련부, 예배부, 복지선교부, 목회리더십, 필그림, 글로벌 홈스쿨, 복지재단 등이다. 이를 통해 목장교회뿐 아니라 지구촌교회의 다양한 사역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고, 다양한 사역자료도 함께 볼 수 있게 된다.

등록 및 세부적인 안내는 셀 컨퍼런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컨퍼런스 이후 지구촌교회 부설 기관인 ‘목회리더십 연구소’가 주관하고 이동원 원로목사가 강의하는 ‘셀리더 훈련 세미나(6월 5-7일, 가평 필그림하우스)’에도 참여해 실제적인 코칭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출처 :  https://www.christiantoday.co.kr/news/3541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